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각 분야 스타들

고윤정 프로필 학력 데뷔 출연작품 인스타그램 정보

반응형

지난주에 공개된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 <무빙>을 시청했어요. 공개된 7회를 모두 봤는데 출연진의 비중이 생각했던 것과 다르더라고요. 조인성 배우의 경우 7회 마지막에 5초 정도 등장했을 정도니까요. 류승범 배우가 등장한 장면 외에는 특별한 액션씬도 많지 않아서 루즈한 전개라는 느낌도 있었지만, 눈에 들어온 배우로 인해서 푹 빠져서 시청할 수 있었어요. 바로 <무빙>에서 '장희수' 역할을 맡은 '고윤정' 배우였어요. <무빙>을 보면서 관심을 가지게 된 '고윤정' 배우의 프로필, 학력, 출연작품, 인스타그램 등 관련 정보를 알려 드릴게요.

 

 

   고윤정 프로필

 

'고윤정'은 1996년 4월 22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동 출신이고, 잡지 인터뷰에서 밝힌 키는 163cm에요. 문래초등학교, 양화중학교, 서울미술고등학교를 졸업했고 서울여자대학교 현대미술학과 휴학 중이에요. 소속사는 MAA에요. 꼰정, 고전사, 고, 꽃사슴, 아기 토끼, 쩡, 절세미인 등의 별명을 가지고 있어요. MBTI는 ISTP라고 하네요.

고윤정_인스타그램_바로가기

데뷔는 2019년 tvN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에서 김소현 역으로 데뷔했는데, 대학내일 771호의 표지모델로 먼저 얼굴을 알렸어요.

 

고윤정

 

   고윤정 활동

 

대학내일 표지모델로 알려진 뒤 2019년 3월 tvN 월화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으로 데뷔했어요. 2020년 이승철 <내가 많이 사랑해요> 뮤직비디오 여주인공으로 박보검과 함께 출연하며 화제가 되었어요. <보건교사 안은영> 최유진, <스위트홈> 박유리, <로스쿨> 전예슬 역을 맡았어요. 2022년 tvN 드라마 <환혼> Part 1에 특별출연하고 Part 2 <환혼: 빛과 그림자>에서 주연 진부연 역으로 출연하며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죠. 이정재 감독 데뷔작 <헌트>로 영화 데뷔를 했어요.

고윤정_인스타그램_바로가기

 

   고윤정 출연작품

 

영화 출연은 2022년 <헌트>가 유일해요.

드라마는 2019년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2020년 <보건교사 안은영>, <스위트홈>, 2021년 <로스쿨>, 2022년 <환혼>, <환혼: 빛과 그림자>에 출연했어요. 2023년 현재 방송되고 있는 <무빙>에 출연했고, 공개 예정인 <이재, 곧 죽습니다>에 캐스팅되었어요.

 

 

   고윤정 관련 정보

 

5살부터 14살까지 발레를 했고, 피겨스케이팅과 수영도 한 적이 있을 정도로 운동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해요. 취미는 자주 바뀌는 편인데 최근에는 레고 조립과 베이킹이라고 하네요.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다니며 10여 년 그림을 그려 그림 실력이 좋다고 해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중에서 <블랙 미러>를 9번이나 봤을 정도로 인생 작품으로 꼽았다고 해요. 영화감독 쿠엔틴 타란티노의 영화를 많이 봤고 팬이라고 하네요. 봄과 가을을 좋아하고 매운 것을 못 먹는다고 해요.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드라마 <무빙>에서 무표정한 얼굴로 있다가 한 번씩 웃을 때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졌어요. 깨끗하고 하얀 피부와 초롱초롱한 눈망울도 좋았고요. 외모와는 달리 약간 허스키한 중저음의 목소리도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어요.

고윤정_인스타그램_바로가기

닮은꼴 연예인으로 전지현, 탕웨이, 김지원, 서지혜, 허윤진 등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얼굴의 매력도 있었어요. 저는 고윤정 배우가 출연한 작품 중에서 제대로 본 것이 없어서 이제야 매력을 느끼고 빠지게 되었네요. <무빙>을 보시면 아마 저처럼 고윤정 배우의 매력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생각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