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관한 이야기/부산 소식

홈플러스 연산점 주차장에서 택시 추락 사고 관련

반응형

홈플러스 연산점 주차장에서 택시 추락 사고 관련

 

어제 낮 12시 30분 경에 부산 홈플러스 5층 주차장에서 택시가 외벽을 뚫고 건물 밖으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어요. 이 사고로 인해 택시 기사님은 사망했고, 7명의 부상자와 13대의 차량 파손 등이 일어났죠. 사고가 발생한 홈플러스가 집에서 5분 거리라 소식을 듣고 정말 놀랬어요. 이날 아침에도 그 앞을 지나갔기 때문이에요.

 

 

정확한 사고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고 기사님이 사망하셨기 때문에 더욱 이유를 알기 어려워졌다고 해요. 사고가 난 택시는 국립과학연구원으로 보내져 조사를 한다고 하네요. 저녁에 집으로 가는 길에 홈플러스 앞 사고 현장을 살펴보니 공사를 위한 준비가 진행되고 있었어요.

 

후문 출입구 쪽은 봉쇄를 하고 크레인 차가 도착해 공사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이번 사고로 인해 처음으로 홈플러스 외벽을 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외벽의 두께가 너무 얇아 보이더라고요. 지금까지 지나다니면서 한 번도 위에서 뭐가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데 택시가 떨어졌다고 해서 정말 놀랐어요. 그것도 외벽을 뚫고 도로로 떨어지다니 말이죠.

 

오늘 아침에 다시 살펴보니 안쪽에서는 밖이 보이지 않도록 막아두었더라고요. 크레인 차도 있고 해서 외벽 공사까지 마무리 했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렇지는 않더라고요. 한 동안 저렇게 구멍이 뚫린 모습을 볼 때 마다 사고 당일이 생각날 것 같네요.

 

 

신호 대기중이던 차량 블랙박스에 선명하게 사고 상황이 촬영되어 있었어요. 홈플러스 건물 외벽을 뚫고 나온 차가 도로로 떨어진 다음 튕겨나 신호 대기중이던 차량을 덮쳤어요. 조금 더 빨랐거나 늦었다면 도로가 아닌 지나가는 차와 직접 충돌을 했을지도 모르는 상황이었더라고요. 86번, 87번, 49번, 57번, 100번 등의 버스가 지나다니는 길이라 더 큰 사고가 일어날지도 몰랐던 아찔한 사고였어요.

 

 

당시 현장에 있었던 사람들은 정말 많이 놀랐을 것 같아요. 신호대기 차량 속에 있던 사람들은 택시가 날아오는 것을 봤다고 해도 피할 수 없는 상황이었을터라 더욱 놀라지 않았을까 싶네요. 2022년 새해를 앞둔 상황에서 이런 사고가 발생해 정말 안타깝네요. 앞으로는 거리를 지나다닐 때 조금 더 주위를 살피면서 다녀야 할 것 같아요. 모두 건강한 2022년을 맞이하시기를 바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