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관한 이야기/부산 소식

[부산마린버스] 독특한 랩핑을 하고 부산을 달리는 버스 소개

반응형

[부산마린버스] 독특한 랩핑을 하고 부산을 달리는 버스 소개

 

집 근처 횡단보도를 건너다 신호에 걸려있는 버스를 봤는데 순간적으로 뭔가 다르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 다른 느낌이 뭔지 버스를 자세히 봤더니 버스에 뭔가 그림이 그려져 있더라고요. 신기하다 싶어서 부랴부랴 핸드폰을 꺼내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버스가 출발하면서 흔들린 사진만 남았어요. 특이하다 싶어 집에 돌아와 검색을 해봤더니 <부산마린버스>였어요.

 

 

 

<부산마린버스>는 2019년에 첫 선을 보였다고 해요. 2020년에도 운행했고 2021년 올해도 운행을 시작한 것이죠. 부산의 여름을 상징하는 이동형 핫플레이스라고 하던데 저는 이번에 처음 봤어요. 올해 운행하는 버스도 총 5대 뿐이라고 하네요. 타이밍이 잘 맞지 않으면 탑승은 커녕 구경도 못하겠구나 싶었어요.

 

부산마린버스

<부산마린버스>는 6월 1일부터 운행을 시작했고 9월까지 운행을 한다고 해요. 랩핑은 두 종류로 되어있어요. '부기'가 그려진것은 시민여객 27번 버스와 삼성여객 87번 버스에요. '마스크를 낀 어린왕자'는 세익여객 31번, 삼신교통 49번, 창성여객 68번 버스에요. 이렇게 총 5대가 운행되고 있어요.

 

부산마린버스_49번

정말 적은 숫자의 버스가 다녀서 쉽게 보기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에도 집 앞을 지나는 버스가 두 종류나 있더라고요. 49번 버스와 87번 버스에요. 다니면서 집중한 결과 두 버스를 모두 보는 것에는 성공했어요. 아쉽게도 아직 타 보지는 못했네요. 내부도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다고 하는데 9월 안에 한 번 탑승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부산마린버스_87번

현재 <부산마린버스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요. 부산 마린버스를 보거나 탑승을 했다면 외부나 내부를 촬영해서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올리면 되요. 해시태그 #부산마린버스 #부산버스 #어린왕자버스 #부기버스 중에서 2개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고 해요. 전산으로 추첨하는데 여러번 발견하면 여러번 올리라고 했어요. 당첨확률이 높아지는것 같네요. 인증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고 8월중에 당첨자 SNS로 개별통보 한다고 해요. 상품은 스타벅스 기프티콘이에요. 100명을 추첨한다고 하네요. 당첨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발견했으니까 응모해보려고요. 운행하는 버스의 대수가 적어 발견하기 쉽지 않지만 발견하면 얼른 찍어서 올려보세요. 당첨이 될 지 모르니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