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관한 이야기/부산 소식

[충전 돼지] 보조 배터리 대여 서비스 소개

반응형

[충전 돼지] 보조 배터리 대여 서비스 소개

 

얼마전 영화를 보러 롯데시네마 동래점을 방문했다가 보조 배터리 대여 서비스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바로 <충전 돼지>라는 것인데요. 충전 돼지는 보조배터리를 손쉽게 대여하는 서비스에요. 모든 기종의 휴대폰은 물론 전자담배, 노트북, 이어폰 등 스마트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고 해요. 저는 상자 속에 케이블이 달려 있고 거기 넣어서 충전했던 것까지는 봤는데 보조배터리를 빌려주는 것은 처음 보게 되어서 조금 신기했어요.

 

 

 

 

충전돼지 서비스 이용방법

1. 스마트폰 카메라로 QR스캔 또는 충전돼지 앱 다운로드 후 QR스캔

2.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간편 결제 (시간 당 1000원)

3. 측면 전원 버튼을 눌러 사용 시작

4. 가까운 기기 어디든 밀어 넣어 반납

 

충전돼지_보조배터리대여서비스

전용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방법

구글, 애플 앱스토어 접속 후 '충전돼지' 설치

네이버, 카카오, 구글, 애플 로그인 간편 연동

카카오페이, KG이니시스 간편 결제

 

충전돼지 보조배터리는 5000mAh 짜리에요. 스마트폰을 가득 충전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는 크기라는 생각이 드네요. 대여한 곳이 아닌 다른 곳에서 반납을 해도 된다는 점도 괜찮은 것 같고요. 어플을 설치하면 기기가 있는 위치를 알 수 있겠죠.

 

충전돼지

시간 당 1000원이라는 금액이 저렴한 것 같기도 하고 비싼 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정말 급한 경우라면 사용을 할 것 같은데 어지간해서 저는 이용할 일이 없을 것 같아요. 보통 집에서 100% 충전을 한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배터리가 그렇게 부족한 적도 없었기 때문이에요. 그래도 충전돼지 같은 보조배터리를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 정말 급한 상황에 의연히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주변에서 <충전돼지> 보조배터리 대여 서비스를 발견하신다면 잘 기억해 두셨다가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