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L 시즌11 결승전] 임홍규 vs 변형태 경기 결과

반응형

[ASL 시즌11 결승전] 임홍규 vs 변형태 경기 결과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11의 마지막 결승전이 진행되었어요. 두 선수 모두 주류라고 불리는 프로게이머는 아니었지만 이번 시즌 엄청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면서 결승에 올라왔어요. 코로나19로 인해 아쉽게도 현장에서 관람하는 것은 불가능했지만 많은 시청자들이 온라인으로 함께 시청했어요.

 

 

 

프로토스 변현제 선수와 저그 임홍규 선수는 스타크래프트를 하면서 지금까지 꽤 다른 길을 걸어왔어요. 구단에 입단하고 프로게이머가 된 뒤 프로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름을 각인시켰던 변현제 선수와 연습생으로 입단한 뒤 제대로 경기한 번 치르지 못하던 상황에 팀이 사라지는 불운을 겪은 임홍규 선수였어요.

 

ASL시즌11결승전

결승전은 7전 4선승제로 진행이 되었어요. 과연 어떤 선수가 우승을 차지할 것인지 쉽게 예측이 안되니까 게임이 더 기대가 되더라고요.

변현제 선수는 ASL에서 대 저그전 승률 2위를 기록하며 초반부터 강력한 승부수를 던지는 플레이로 유명하죠. 다전제에서 판짜는 것도 능숙해서 저그의 시대를 막고 우승을 차지할 것 같았어요. 최근 3시즌 성적은 16강, 24강, 16강으로 다소 부진한 듯 보이지만 이번 시즌에서는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임홍규 선수는 강력한 후반 운영 능력을 보여주며 피지컬에 전략성까지 더해가며 저그 왕조를 이어갈 주인공으로 꼽히고 있어요. 결승전 무대에 오르기 위해 11년을 노력해 왔기에 그 결과물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클 것 같았어요. 최근 3시즌 성적은 16강, 8강, 4강으로 점차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며 결승에 올라왔어요.

 

임홍규_우승

초반 2경기를 임홍규가 승리하면서 앞서나가기 시작했어요. 중후반 운영에 강세를 보이던 임홍규 선수가 초반에 몰아치면서 승기를 잡았어요. 하지만 변현제 선수도 호락호락하지 않았어요. 바로 2경기를 따라붙으면서 동점을 만들었어요. 5경기는 임홍규 선수가 6경기는 변현제 선수가 승리를 하면서 3:3 스코어로 최종전까지 갔어요. 마지막 경기에서 변현제 선수가 센터 게이트를 올리면서 승부수를 띄웠지만 앞마당을 먹는 부유한 플레이를 펼치지 않고 저글링으로 갔던 임홍규 선수가 결국 승리를 거두었어요.

 

ASL_역대우승자

계속해서 이름을 떨치던 선수가 아닌 새롭게 임홍규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어요. 연습생 시절부터 우승을 하기까지 정말 긴 시간이 걸렸어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결국 우승을 차지했네요. 포기하지 않고 노력을 하는 모습이 대단하게 느껴졌어요. 다음 시즌에도 이 분위기를 잘 이어나가서 좋은 성적 거두는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이렇게 ASL은 끝이 났어요. 다음 시즌까지 팀리그 같은 경기가 있다고 하니 시청하면서 기다려야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