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L 시즌12] A조 경기 결과 및 B조 경기 일정 안내

반응형

[ASL 시즌12] A조 경기 결과 및 B조 경기 일정 안내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12가 시작되었어요. 뭔가 제가 알고 있던 일정이랑 달라지면서 본 방송을 보지는 못했어요. 유튜브에 올라온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A조의 경기를 확인했네요. B조 경기부터는 제대로 일정을 기억해뒀다가 본 방송을 봐야겠어요. 하이라이트는 아무래도 중간과정이 생략되는 것이 있기 때문에 경기 흐름이 제대로 파악되지 않는 경우가 많거든요.

 

 

 

ASL 시즌12는 8월 28일 토요일부터 11월 7일까지 저녁 7시에 진행이 되요. 우승자는 3천만 원, 준우승자 천만 원, 3등 오백만 원, 4등 삼백만 원의 상금을 받아요. 24강은 단판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이 되요. 4명의 선수가 두 명씩 경기를 펼치고 승자전, 패자전 경기를 한 뒤 최종전을 통해 16강 진출자가 가려져요.

 

A조부터 F조까지 각 조에 포함된 선수들이에요.

A조 : 조기석, 김범수, 김민철, 원지훈

B조 : 도재욱, 배병우, 최호선, 윤용태

C조 : 장윤철, 박재혁, 정영재, 진영화

D조 : 박상현, 고석현, 윤찬희, 황병영

E조 : 김성대, 신상문, 송병구, 유진우

F조 : 이재호, 홍덕, 이영한, 김지성

 

ASL시즌12A조

A조는 조기석 vs 김범수, 김민철 vs 원지훈 경기로 진행되었어요. 대진을 보고 저는 조기석 선수와 김민철 선수가 16강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했어요. 그런데 첫 경기부터 예상과 다른 흐름으로 진행되었어요. 쌩더블을 진행하는 김범수 선수를 보고 조기석 선수가 치즈러쉬를 했는데 이게 막혀버리면서 흐름이 확 넘어가버렸죠. 두 선수 모두 조금은 매끄럽지 않은 모습을 보였고 버텨낸 김범수 선수가 승리를 했어요.

김민철 선수와 원지훈 선수의 경기는 예상했던 대로 흘러갔어요. 원지훈의 초반 질럿 러쉬를 저글링으로 잘 막아내며 주도권을 잡은 김민철 선수가 무난하게 승리를 가져갔어요.

김민철 선수와 김범수 선수의 승자전은 김범수 선수가 16강에 진출할 것 같은 모습도 보여줬지만 아쉽게 막히면서 지고 말았어요. 다수의 질럿 난입에 성공했을 때는 사고칠 줄 알았는데 스파이어도 파괴하지 못하고 드론도 많이 잡지 못하고 패배했어요.

원지훈 선수와 조기석 선수의 패자전은 원지훈이 몰래 캐리어를 진행했는데 조기석이 스캔을 통해 정찰에 성공하며 빠르게 러쉬를 감행했어요. 캐리어가 모이기 전에 조기석 선수가 조이기에 성공하며 승리를 거두었어요.

최종전에서 조기석 선수와 김범수 선수가 다시 만나게 되었어요. 첫 경기와 마찬가지로 김범수 선수는 쌩더블을 진행했어요. 조기석 선수도 마찬가지로 치즈러쉬를 감행했고 앞마당을 파괴하는데 성공을 해요. 이때 김범수 선수는 앞마당을 빠르게 포기하며 셔틀을 뽑아 삼멀티를 먼저 먹고 부유하게 가면서 200 병력을 모았고 결국 승리를 했어요. 조기석 선수의 지지를 받아낸 뒤 들썩들썩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16강 진출의 기쁨을 표현했어요.

 

24강A조결과

김민철 선수는 조1위로 진출에 성공했고 조기석 선수는 김범수 선수에게 2패를 당하며 탈락하고 말았어요. 스타크래프트 경기 역시 스포츠 경기처럼 정해진 승자는 없는 것 같네요. 예상하지 못한 김범수 선수가 16강에 진출을 했으니 말이죠. A조 경기부터 이변이 나오고 있어 이번 시즌 경기가 더욱 기대가 되요.

 

ASL시즌12_B조경기일정

이어지는 B조의 경기는 내일 9월 1일 수요일 저녁 7시에 라이브로 진행이 되요. 도재욱 vs 배병우, 최호선 vs 윤용태 경기가 예정되어 있어요. 최근 끝장전을 비롯해 좋은 기량을 보이고 있는 도재욱 선수가 1위로 진출하지 않을까 싶네요. 최호선 선수와 윤용태 선수의 경기를 지켜보면 다른 진출자를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최호선 선수가 조금 괜찮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윤용태 선수가 뇌제의 모습을 보여준다면 만만한 상대는 아니기 때문이죠.

 

 

 

24강 일정도 확인해두세요. B조의 경기가 9월 1일, C조는 9월 7일 화요일, D조는 9월 8일 수요일, E조는 9월 12일 일요일, F조는 9월 14일 화요일에 진행되요. 16강 조지명식은 9월 15일 수요일에 진행될 예정이에요. 아마 추석 연휴가 있어서 이렇게 편성을 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연휴 전에 16강 조지명식까지 완료하고 추석 이후에 경기를 할 것 같네요. A조부터 이변이 속출하고 있는 이번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12 재밌게 즐기세요. 아프리카 코인 게이트 사건으로 뒤숭숭하게 시작하기는 했지만 경기는 재밌는 흐름으로 흘러가네요. 계속해서 이런 경기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