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연산동 보배반점] 맛있는 짬뽕? 여기서 드세요~

반응형

[연산동 보배반점] 맛있는 짬뽕? 여기서 드세요~

 

홈플러스 연산점 맞은편에 새롭게 생긴 건물이 있어요. 아이들 축구교실 같은 곳도 있고, 할리스 커피, 맘스터치 같은 곳도 있어요. 이 건물에 새롭게 '짬뽕 잘 볶는 집'이라는 <보배반점>이 생겼어요. 지나다니면서 보기는 했지만 딱히 먹을 일이 없어서 그냥 기억만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타이밍이 맞아서 먹어보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짬뽕을 잘 하는 가게니까 짬뽕을 시켜야겠죠? 동생 지인들이 먼저 먹어봤는데 짜장면보다는 짬뽕이 맛있다는 얘기를 했다고도 해서 망설임 없이 짬뽕을 주문했어요.

 

보배반점_연산점_외관

<보배반점>의 짬뽕은 세 가지 종류가 있어요. 기본 짬뽕과 해물짬뽕 그리고 차돌짬뽕이 있어요. 기본 짬뽕은 칠천 원이고 다른 두 종류는 구천 원이에요. 가족 네 명이서 방문해 기본 짬뽕 2개와 해물 짬뽕, 차돌 짬뽕 이렇게 주문을 했어요.

 

보배반점_셀프바

주문을 하고 주변을 둘러보니 테이블에 셀프바 이용에 관한 내용이 있었어요. 양파(춘장), 단무지, 짜사이, 공기밥, 가위, 포크, 국자, 애기수저가 비치되어 있다고 되어 있어요. 짜장면이나 짬뽕을 먹다보면 단무지가 몇 개 부족할 때가 있는데 더 달라고 하면 너무 많이 주고 그냥 먹기는 아쉬운 그런 경험 해보신 적 있지 않나요? <보배반점>에서는 그냥 가져오면 되기 때문에 딱 맞게 먹을 수 있었어요.

 

보배반점_물병_물잔

「살다 보면 그런 순간이 있다. 슬픔과 기쁨이 벼락처럼 달려들어 '이런 게 인생이로구나' 삶의 여운이 진하게 느껴지는 그런 순간, 뜨겁게 달궈진 웍 위로 희로애락이 녹아 들고 우러나 진하고 묵직한 짬뽕이 되어 내게로 오는 것 같은. 진한 인생의 맛! 보배반점」

<보배반점>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에요. 마지막 주문은 10시라고 하네요. 전 메뉴 포장 가능하고 주문 즉시 조리하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해요. 메뉴를 통일하면 빨리 먹을 수 있고 각각 다른 메뉴를 주문하면 식사 간격이 길어질 수 있다고 해요.

 

 

 

 

드디어 주문한 짬뽕이 나왔어요. 저는 차돌 짬뽕을 주문했어요. 구천 원이라고 적힌 메뉴판을 봤을 때 조금 비싼것 같다는 생각도 했는데 나온 음식을 보니 이해가 가더라고요.

 

보배반점_차돌짬뽕

짬뽕 위에 차돌박이 구이가 올려져 있고 부추가 올라와 있었어요. 차돌의 양이 처음 볼 때는 그리 많지 않게 보였는데 은근 많이 들었더라고요. 오징어를 비롯해 야채들도 많이 들어 있었어요. 면과의 비율이 5:5 정도 되는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보배반점_짬뽕_탕수육_커피머신

기본 짬뽕도 이것저것 많이 들어 있었고 맛도 괜찮았어요. 국물은 차돌짬뽕이 고기 맛이 배여서 더 진하고 맛있게 느껴졌어요. 이건 개인차이가 좀 있을 것 같네요. 탕수육은 소스를 따로 먹을 것인지 부어서 먹을 것인지 주문할 때 물어보더라고요. 가게에서 바로 먹는거라 부어 달라고 했어요. 생각했던 탕수육 소스보다 걸죽하고 양이 많지 않아서 절여 먹으려고 했던 계획은 틀어졌어요. 하지만 고기는 쫀득쫀득하고 소스는 새콤해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제가 좋아하는 탕수육 스타일이었어요. 다 먹고 난 뒤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커피도 있었어요. 커피 머신이 있는데 얼음 박스까지 구비되어 있어, 뜨아 또는 아아를 원하는 스타일대로 마실 수 있었어요. 전 아아로 마셨는데 괜찮게 마셨어요. 짬뽕은 진짜 괜찮다고 생각되었고 탕수육도 마음에 들었어요. 다음에는 다른 메뉴도 한 번 맛보려고 생각중이에요. 해장이 필요한 날 짬뽕 국물이 생각날 때 <보배 반점>을 한 번 방문해 보세요. 공기밥도 셀프바에 비치되어 있어 무료로 먹을 수 있으니 짬뽕을 먹은 뒤 짬뽕밥을 즐길 수 있어 좋더라고요. 체인점이라 여러 지역에 있는 듯하니 주변에 <보배반점>이 있다면 맛보시길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