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아이유 정규 5집] 라일락 음원 발매 및 네이버 나우 라이브

반응형

[아이유 정규 5집] 라일락 음원 발매 및 네이버 나우 라이브

 

드디어 저의 최애 가수 아이유의 정규 5집 라일락(LILAC) 음원이 공개가 되었어요. 저녁을 먹고 경건한 마음으로 8시쯤 멜론을 통해 수록곡을 모두 들어봤어요. 총 10곡이 들어있는 이번 5집 정규앨범은 1번 트랙부터 10번 트랙까지 모두 너무 좋더라고요. 무한반복 각이네요. 앨범 발매 기념으로 네이버 나우(NOW)에서 라이브 방송도 해서 시청했어요. 내일은 음악방송도 있고 다음주에는 유퀴즈 온 더 블럭 방송도 있다고 하니 한동안 행복하겠네요.

 

 

 

선공개 곡인 'Celebrity'만 계속해서 듣고 있었는데 이제부터는 10곡을 돌아가며 듣게 될 것 같네요. 20대의 마지막을 맞이해 제대로 준비하겠다고 유튜브에서 얘기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정말 열심히 만든 것 같았어요. 정말 마음에 들어요.

 

아이유정규5집_멜론

멜론에 나와있는 앨범 소개에요.

「'안녕 꽃잎 같은 안녕', '내 맘에 아무 의문이 없어 난 이 다음으로 가요'

20대의 마지막에 대해 화려한 인사를 예고했던 아이유가 봄 내음과 함께 다섯 번째 정규앨범 <LILAC>으로 돌아왔다. 4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 <LILAC>은 스무 살의 솔직하고 풋풋한 감성을 담아 발표했던 20대의 첫 앨범 <스무 살의 봄>과는 달리, 지금껏 지나온 20대를 10개의 트랙에 다채로운 시각으로 풀어내 그동안의 성숙해진 감성을 오롯이 담았다. 이번에도 역시 프로듀싱은 물론 작곡 및 전곡 작사에 참여한 아이유는 국내외 다양한 특급 아티스트들과 새로운 협업을 통해 장르에 대한 시도와 완성도 높은 곡들을 선보여 현재 진행형인 아이유의 음악적 진화가 향후 새롭게 맞이할 30대에는 또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감도 주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국내 최고의 뮤직비디오 프로덕션인 VM프로젝트, 플립이블, 써니비주얼이 함께 참여하여 각각의 개성 있고 감각적인 영상들과 아이유의 음악이 만나 막강한 시너지를 발휘했다. 앨범명과 타이틀 곡 제목에 사용한 '라일락' 꽃의 꽃말은 '첫사랑', 그리고 '젊은 날의 추억'이다. 20대의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지켜봐 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함을 담아 화려하고, 그리고 조금은 쓸쓸하기도 한 아이유만의 인사를 전한다.」

 

아이유_네이버_나우

10시부터는 네이버 '나우'에서 라이브 방송도 했어요. 한 시간 예정이었는데 11시 10분쯤 끝이 났어요. 라이브 방송까지 시청하고 포스팅을 시작했어요. 이번 정규 5집에 수록된 곡들 소개도 해주고 뮤직비디오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원래 4곡 정도 소개 예정이었는데 하나씩 얘기하다 결국 수록곡 전부를 얘기하고 말았죠. 짧게짧게 노래를 부르기도 했는데 라이브 공연이 없었던 것이 조금 아쉬웠어요. 앨범 제작 과정에서 있었던 일부터 앞으로의 스케줄과 관련한 이야기를 했어요.

 

아이유정규5집_아나바다

10곡의 수록곡 모두 마음에 들었지만 저는 <아이와 나의 바다>라는 곡이 제일 좋게 들렸어요. 줄여서 '아나바다'라고 부르는 곡이에요. 지브리나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주제곡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5분 17초의 긴 곡이지만 듣다보면 금방 시간이 지나가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뭔가 와닿는 곡이었어요. 무의식중에 둠칫둠칫 하게 만드는 곡이 많은 이번 앨범에서 웅장한 느낌도 들었고 마지막즈음의 고음 부분도 너무 좋아서 최애곡으로 꼽게 될 것 같아요. 네이버 나우 방송에서도 이 곡을 소개하면서 '라이브 극악의 곡'이라고 하더라고요. 공연장에서 꼭 듣고 싶은 노래에요. 분명 소름 돋으며 멍하게 될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유는 정규 5집 앨범 발매 기념으로 자신과 팬클럽의 이름을 합친 '아이유애나'로 사단법인 링커, 사단법인 사랑의 달팽이 이렇게 두 곳에 각각 오천만 원 씩 총 1억원의 기부를 했어요. '앨범이 나오기까지 묵묵히 기다려준 유애나와 함께 봄의 따스함을 나누려고 한다'고 이담 엔터테인먼트에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얘기했어요. 4월부터 영화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라 이번 앨범의 방송 활동이 그리 길지는 않을 것이라고 해요. 그래도 음방을 비롯해 몇몇 프로그램에 출연을 한다고 하니 다 챙겨봐야겠어요. <라일락> 앨범 너무 좋아요. 모두들 들어보세요. 무한 반복하세요~ ^^

 

나의 라일락 지은아, 다시 봄이 되어 와줘서 고마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