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직접 사용한 리뷰

[미리캔버스] 카드뉴스, 유튜브 썸네일, 게시물 등 무료로 쉽게 만들 수 있는 곳 소개

반응형

[미리캔버스] 카드뉴스, 유튜브 썸네일, 게시물 등 무료로 쉽게 만들 수 있는 곳 소개


카드뉴스 어떻게 만드시나요?? 보통 파워포인트, 키노트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 만들텐데 사실 디자인 하기도 어렵고해서 많이들 힘들어 하실거라 생각해요. <타일>이라는 곳이 카드뉴스를 쉽게 만들어 주는 곳으로 유명해진 곳이죠. 하지만 무료 제작에 조금 한계가 있어서 유료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거나 둘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그러다 이번에 무료로 쉽게 제작을 할 수 있는 곳을 발견해서 포스팅해요~


[APPLE KEYNOTE] 맥북 키노트로 카드뉴스 만들기



바로 <미리캔버스> 라는 곳이에요. 저작권 걱정없이 상업적으로 마음껏 이용이 가능하고 워터마크도 없어서 정말 좋은 곳이더라고요. PPT, 로고, 배너, 카드뉴스, 유튜브 썸네일 등의 다양한 작업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요.





<미리캔버스>는 로그인을 해야 사용을 할 수 있어요. SNS를 이용해서 소셜 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을 할 수 있으니 회원가입 후 로그인해서 사용하면 되요.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톡 등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해요. 저는 페이스북으로 간편하게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했어요. 소셜 계정과 엮이는 것이 싫다면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를 입력해 무료 회원가입을 하시면 되요.



회원가입을 마친 뒤 로그인을 하면 새로운 작업을 할 수 있어요. 새문서 만들기를 누르고 원하시는 작업 양식을 선택하면 되요. 프레젠테이션, 유튜브, 카드뉴스, 웹 포스터 등 다양한 양식이 있고 양식에 따라 나타나는 템플릿도 조금씩 차이가 있어요.



소셜 미디어 정사각형을 선택해 봤어요. 다양한 템플릿이 나오더라고요. 최근 코로나와 관련된 템플릿도 많이 있었어요. 카드뉴스 템플릿을 선택하니 4~8장의 레이아웃이 나타났어요. 잘 조합해서 사용하면 쉽고 편하게 작업이 가능하겠더라고요.





앞으로는 디자인은 신경쓰지 않고 문장, 카피만 잘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기존의 템플릿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원하는 방식으로 바꿔서 사용해도 되요.



텍스트 양식, 표, 이모티콘, 배경 이미지 등 바로바로 변경이 가능해요. 텍스트도 글만 입력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미리 다양하게 디자인이 되어 있더라고요. 정말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겠더라고요. 오히려 담겨있는 내용이 너무 많아서 둘러보는데도 꽤 많은 시간이 걸릴 것 같더라고요. 잘 활용하면 앞으로 디자인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어요. 무료인데 저작권 걱정도 없으니 편하게 사용만 하면 되는거죠. 나중에 유료로 전환이 될지 어떨지 모르겠지만 무료인 현재 열심히 사용해봐야겠어요. 저처럼 디자인 때문에 고민하신 분들은 <미리캔버스>를 한 번 이용해보세요. 쉽고 편하게 제작이 가능할 거에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