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경제경영

[트렌드코리아2020] 경자년 쥐띠 해는 어떤 흐름일지 살펴보자

반응형

 [트렌드코리아2020] 경자년 쥐띠 해는 어떤 흐름일지 살펴보자


이 시기가 되면 서점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책이 바로 '트렌드'와 관련된 책이죠. 그중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고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것이 바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가 아닐까 싶네요. 저는 2016년도부터 <트렌드 코리아>를 읽기 시작했는데 꽤 괜찮다고 생각이 되어 해마다 읽고 있어요.



다른 책과 달리 엄청난 양의 책이 서점에 깔려 있었어요. <트렌드 코리아 2020>에 관심이 없던 사람도 서점을 방문하면 시선이 가고 읽어보고 싶게 만드는 것 같더라고요.




<트렌드 코리아>가 선정한 2019년 대한민국 10대 트렌드 상품에 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괴식 및 이색식품, 대형 SUV, 배송서비스, 에어프라이어와 삼신가전, 인플루언서, 재출시상품, 지역 기반 플랫폼, 친환경아이템, 한달 살기, 호캉스 이렇게 10개를 꼽았어요. 2019년의 끝자락에서 봤을 때 어떤가요? 제가 봤을 때는 꽤나 많이 맞춘것 같아요. 이렇다보니 <트렌드 코리아 2020>의 내용이 더 궁금해졌어요.



2020년이 경자년 쥐띠의 해기 때문에 쥐와 관련된 키워드로 트렌드를 예측했어요. '마이티 마우스'는 제가 어릴 때 봤던 만화였는데 이렇게 다시 만나게 되네요. 슈퍼히어로 관련 만화였는데 쥐가 주인공이었죠. 약간 바꿔서 '마이티 마이스'가 되기는 했지만 이를 통해 2020년 트렌드를 예상했더라고요. 2020년 10대 키워드의 핵심은 세분화, 양면성, 성장 이렇게 3가지로 봤어요. 초개인화시대의 도래로 상황과 취향에 따라 소비자를 잘게 나누고, 매 순간 변화하는 정체성의 틈을 파고들어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며, 업그레이드 하는 삶으로 스펙쌓기를 넘어 가치관의 변화를 포착하라고 설명해요.



<트렌드 코리아 2020>이 말하는 2020년 소비트렌드 전망 10가지를 알아볼게요. 멀티 페르소나, 라스트핏 이코노미, 페어 플레이어, 스트리밍 라이프, 초개인화 기술, 팬슈머, 특화생존, 오팔세대, 편리미엄, 업글인간 이렇게 10가지에요. 각 키워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책을 통해 확인하세요. 내년 트렌드를 잘 확인하셔서 각자의 부분에 잘 적용하셔서 2019년보다 더욱 발전한 2020년을 맞이하시기를 바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