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07

[무기가 되는 스토리] 스토리브랜드 7단계 공식 약 3000개의 기업을 구원한 7가지 문장 공식으로 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자기만의 무기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에요. 당신의 브랜드가 하는 일을 한 문장으로 말할 수 없다면 그것은 망해가고 있는 브랜드라고 해요. 메시지가 선명한 스토리는 듣는 이의 마음을 얻지만, 흐릿한 스토리는 막대한 손실을 가져오게 되죠. 마케팅 전쟁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 스토리를 어떻게 만들어야 좋은지 그 구축비법을 공개한 책이 바로 이 책 에요. 스토리에도 공식이 있다고 하며넛, 무기가 되는 스토리 에 대해 얘기를 해요. 제가 간단하게 요약해서 얘기하기 때문에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책을 읽어주시길 바래요. ※ 스토리브랜드 7단계 공식 1단계 캐릭터 : 고객을 주인공으로2단계 난관에 직면한다 : 고객은 내적 문제의 솔..
[소심한 정대리는 어떻게 1년만에 10년치 연봉을 벌었을까] 영업사원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된 이야기 '새해에는 더 많은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 다들 한 번쯤 해보지 않으셨나요?? 저는 백수생활이 길어지다보니 이제 진짜 돈을 벌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이 되었어요. 하지만 팔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아서 여러모로 고민이 많은 상황이에요. 이런저런 책도 많이 읽으려고 하고 있고, 유튜브 강의도 보고 있고, 패스트캠퍼스 강의도 구매해두고 보지 않던 것들 하나하나 챙겨보고 있어요. 그러던 중 리디셀렉트에서 발견한 를 읽게 되었어요. 1년만에 10년치 연봉이라는 말에 끌려 읽게 되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표지를 넘기자 나온 저자 소개를 읽고보니 제가 재밌게 읽었던 판타지 소설 의 작가였어요. 그러니까 이 분은 웹소설을 통해 1년만에 10년치 연봉을 벌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아무리 일반문학에 비해 쉽게 적을 ..
[퀴즈쇼] 1월 6일 잼라이브 & 큐피트 & 더퀴즈라이브 기출문제 복습 2019년 새해 첫 일요일이네요. 못봤던 예능 프로그램도 보고 책도 읽고 하면서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한가롭게 보냈어요. 쉬면서 퀴즈를 푸는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서 문제풀이를 해봤어요. 결과는 상식이 많이 부족한 것 같더라고요. 그동안 공부를 너무 안했나봐요. 그래서 이제부터 퀴즈 어플에서 나온 문제를 중심으로 넓고 얕은 지식을 좀 늘리려고 마음 먹었어요.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볼게요. 같이 공부해요~ 평일 방송시간은 아직 경험해보지 못해서 잘 모르겠지만 주말에는 8시 30분에 큐피트, 9시에 잼라이브, 9시 30분에 더퀴즈라이브 이렇게 하면 세가지 모두 문제풀이에 도전해 볼 수 있어요. 큐피트는 주말 저녁 8시로 변경 되었다고 하네요. 좀 더 여유를 가지고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좀전에 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