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옥탑방의 문제아들 13회 문제 모음] 시중에 판매중인 생수 중에서 좋은 물을 구별해 내는 확실한 방법은?

반응형

이번 주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게스트로 개그맨 허경환이 출연했어요. 게스트가 1단계 문제를 맞추는 첫번째 기록도 세웠고 다양한 유행어를 통해 세레모니의 재미도 줬어요. 총 3문제를 맞추며 가장 많은 문제를 맞추기도 했지만 옥탑방 최초로 개인기를 실패한 연예인이 되기도 했네요. ㅋㅋㅋ 그리고 김용만이 65문제만에 드디어 정답을 맞추기도 했어요. 야식문제로 나온 스핑크스 스펠링은 저도 몰랐던거라 새롭게 외웠네요. 여러모로 재미가 있었던 13회였어요~



1. 영국 리서치 기관 Euromonitor에 따르면 2018년 한국 남성 1인당 '이것' 지출비가 세계 1위를 차지했다 해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 화장품 구입비 (월평균 45달러 = 5만5천원 정도 사용)


2. 성공한 사업가에서 미국 대통령이 된 도널드 트럼프에게 있는 백악관 직원들이 고쳤으면 하는 독특한 버릇은 무엇일까요?

→ 문서, 메모를 찢는 버릇 (열받으면 하는 버릇. 찢어진 서류 전담직원이 생길 정도라고 함.)


3. 좋은 물을 감별하는 '워터 소믈리에'에 의하면 시중에 판매중인 수많은 생수 중에서 좋은 물을 구별해 내는 확실한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라벨의 '미네랄워터' 앞에 추가로 붙는 글자는 무엇일까요?

→ natural (생수 구매시 반드시 확인하는게 좋다. 이는 천연광천수라는 뜻. 오존처리를 한 생수에는 붙이지 못함.)


4. 최근 어린이들에게 일명 '액체괴물'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슬라임에서 유해 물질(가습기살균제 성분 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 등 4개 물질)이 검출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인체에 매우 해로울 뿐만 아니라 잘못 버릴 경우 환경오염의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액체괴물은 어떻게 버려야 안전할까요?

→ 햇볕에 말린 후 조각내서 버린다.


5. 미국 허핑턴 포스트가 뽑은 '과거의 직업이 가장 이상한 유명인' 1위는 헐리우드 대표 미남 '브래드 피트'라고 합니다. 데뷔 전 생활고에 시달린 그가 LA에서 처음으로 한 일은 무엇일까요?

→ 닭 마스코트 알바 (엘 뽀요 로꼬 라는 가게에서 닭 분장을 하고 손님을 끄는 일을 했다고 한다.)




야식문제 : 이집트 여행의 랜드마크는 단연 피라미드입니다. 그렇다면 피라미드 앞을 지키며 사람 머리에 엎드린 사자 형상을 한 고대 이집트 석상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스펠링을 정확하게 적어주세요.

SPHINX


수요일을 뜻하는 영어단어 스펠링 : WEDNESDAY


할아버지가 가장 좋아하는 돈은? 할머니


'돼지가 뀐 방귀'를 세 글자로 줄이면? 돈까스


6. 용만이는 야식으로 급격히 불어난 체중 때문에 러닝머신 운동을 시작했는데요. 19세기에는 러닝머신이 운동기구가 아닌 다른 용도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러닝머신의 원래 용도는 무엇일까요?

→ 고문기구 (죄수들이 바퀴에 올라 계단을 밟아 돌리게 했다.)


7. 동화 <피노키오>는 목수 '제페토 할아버지'가 '피노키오'에게 헌신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어느 날 피노키오는 나무로 된 자기 발을 홀랑 태워버리는 사고를 치는데요. 제페토 할아버지는 그런 피노키오를 혼내지 않고 자신의 아침밥 이었던 배 세개를 주었습니다. 그러자 피노키오가 한 말은 무엇이었을까요?

→ 껍질을 깎아 주세요.


8. 미국 교도소 죄수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은 한국의 '이것'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 라면

너무 빨리 맞춰서 문제를 바꿈!!!


진짜 8. 초현실주의 화가 살바도르 달리는 1989년에 사망했는데요. 그로부터 28년이 지난 2017년에 달리의 무덤은 어떤 이유 때문에 파헤쳐 졌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 친자 확인 소송 때문에 (스페인 마드리드 법원은 딸이라고 나타난 여성과의 친자 확인을 위해 DNA 체취를 함.)


9. 조선 시대 여인들 사이에서 성행했던 극한 아르바이트가 있는데요. 조상에 대한 예의와 체면을 지키기 위해 주로 양반들과 왕실에서 많이 고용했던 이 직업은 무엇일까요?

→ 곡비 (상갓집에서 곡소리를 내고 돈을 받는 사람. 곡소리의 크기와 애절함이 위세판단의 척도. 상주는 체면유지를 위해 곡비를 고용.)


10. 아직도 많은 이들에게 인생 만화로 남아있는 만화 <은하철도 999>에서 999가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 미완성 (기자 간담회에서 작가가 얘기했음. 1000은 완성된다는 의미로 999라 영원히 미완성이라는 의미를 부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