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관한 이야기/구도 부산 (롯데 자이언츠)

4년만에 비더레전드 50콤보 달성자 탄생

반응형

<비더레전드> 라는 어플을 아시나요?? 통칭 <비더레>라고 불리는 이 어플은 KBO리그 공식기록업체인 스포츠투아이가 시행하는 것으로 KBO 리그 경기가 있는 날 한명의 선수를 선택하고, 그 선수가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하면 성공해서 1콤보를 얻는 것이 기본적인 룰이에요. 이것을 50경기 연속으로 성공해서 50콤보를 달성하면 최대 오천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는거에요. 2014년에 처음 시행되었을 때 37명의 당첨자가 나와서 할만하겠다 생각했지만 그 이후 4년만에 이번 수상자가 나왔네요.




50콤보라는 것이 어떻게 보면 어렵고 어떻게 보면 쉽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총 10개 구단의 어느 선수를 선택해도 상관이 없기 때문에 컨디션 좋아보이는 선수를 고르면 되는거에요. 근데 문제는 볼넷이나 사구로 진루하거나 경기 중간에 부상 등의 이유로 교체가 되어버리면 안타를 치지 못한 것으로 인정되어 실패가 되는거에요.



저는 아시다시피 롯데 자이언츠 팬이에요. 근데 왜 비더레 선택을 모두 롯데가 아닌 팀으로 했냐면 저 팀들이 다 롯데와 경기를 했던 상대편이에요. 롯데 선수들을 찍었더니 제가 찍은 선수만 그날 안타를 계속 못치길래 차라리 상대편 팀에서 제일 잘치는 선수를 골라 안타를 못치게 만들자는 생각으로 했던 거에요. 50콤보 달성도 좋지만 롯데의 승리가 더 좋았던 저는 위와 같은 선택을 하게 된거죠. 하지만 상대팀 선수들은 잘 치더라고요. 아마 롯데가 진 경기가 많을거에요. 이번에 50콤보를 달성하신 분은 아이디가 '물침대' 라는 분인데 손아섭 선수를 가장 많이 골랐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전준우, 손아섭, 이대호 위주로 많이 선택했었는데 선택하면 못치고 안고르면 잘치길래 그냥 잘치게 안골랐어요. 비더레는 재미삼아 하는거니까요.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은 대부분 비더레도 하고 계신걸로 알고 있어요. 선택한 선수가 타석에 들어서면 왠지 조금 더 긴장하면서 보게 되는 것도 있거든요. 야구를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요소이니 내년 시즌에는 한 번 참여해보세요. 50콤보 달성해 오천만원 받으신 분 참 부럽네요. 저도 내년에는 50콤보 한 번 도전해 봐야겠어요~ 화이팅!!!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