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경제경영

[원데이 마케팅 플랜] 하루만에 매출을 발생시키는 ONE DAY MARKETING PLAN(4단계 비법)

반응형

[원데이 마케팅 플랜] 하루만에 매출을 발생시키는 ONE DAY MARKETING PLAN(4단계 비법)


오늘이 근로자의 날이었다고 하네요. 근로자의 날에 쉬었던 적이 없어서 크게 신경쓰지 않았어요. 그냥 5월의 첫날이라 마음을 다잡고자 독서를 했어요. 이번에 인터파크 도서에서 5권정도 책을 구입했는데, 그 중의 한 권이에요.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를 읽으려고 하다가 읽는데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아서 『원데이 마케팅 플랜』을 먼저 선택했어요. 하루만에 도전할 수 있는 분량으로 되어 있는 내용일 것이라 판단했기 때문이에요.




사실 단순하게 생각해봐도 하루만에 마케팅을 끝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플랜 이라는 단어 때문에 5월의 첫날 계획을 세우기에 좋지 않을까 싶어서 읽었어요. 『원데이 마케팅 플랜』의 저자는 김상욱 이라는 분이에요. 온라인 마케팅 스쿨 대표라고 하시네요. 20년 경력을 가진 실전 마케팅 전문가라고 하시네요. 온라인마케팅스쿨 블루스톰즈는 마케팅 교육과 대행, E 비지니스 컨설팅, 웹제작을 하는 온라인마케팅 자격증 발급 기관이라고 하네요.




책을 사기전에 미리 좀 훑어보려고 어벤저스 보러 신세계 백화점에 갔을 때 반디앤루니스 가서 인터파크도서 북카트에 담아두었던 책들을 먼저 좀 살펴봤어요. 둘러보고 뺄 책은 빼고 더할 책은 더해서 구입했는데 『원데이 마케팅 플랜』은 책을 찾을 수 없어서 그냥 구매를 했어요.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기본플랜, 스스로 마케팅 플랜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능력 배양, 즉각 매출이 발생하는 실전 블로그 & 페이스북 마케팅 노하우가 책 속에 들어 있다고 하네요.



『원데이 마케팅 플랜』은 하루 만에 온라인마케팅 성공플랜을 이해하고 내일 바로 고객을 만나는 마케팅을 시작하자는 취지인 것 같네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마케팅 이론이 아니라 내일 당장 고객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이다.' 라고 저자는 얘기하고 있어요.



무엇이든 기초가 중요한 법이기 때문에 1단계에서는 온라인 마케터로서 알아야 하는 마케팅 기초지식을 알려 주어 온라인 마케팅의 전체적인 맥을 짚을 수 있도록 해줘요. 이를 위해 온라인 매출 상승 비버과 다양한 마케팅 방법, 대박나는 마케팅 포인트를 잡는 법을 알려줘요.



2단계에서는 기본 마케팅 툴인 블로그와 페이스북으로 즉각적인 매출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줘요.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주로 다루는 이유는 온라인 마케팅에 기본이 되는 내용들을 대부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3단계에서는 약간의 비용을 들여서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페이스북 유료 광고에 대해 알려줘요. 콘텐츠의 질이 좋으면 약간의 비용으로도 수만 명에게 홍보를 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광고라고 하네요. 4단계에서는 성공적으로 세팅 된 광고를 간단하게 핸드폰 터치 한 번으로 켜고 끄면서 매출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줘요. 수익을 남긴 광고는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성과가 미흡했던 광고는 '보완'을 하며, 새로운 마케팅 툴을 연구하고 기존 마케팅 플랜에 '추가'하여 매출을 극대화 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책의 마지막 부분에 보면 필자도 알짜 노하우들을 모두 담지 못했다고 강의를 들어보기를 추천하네요. 책의 분량도 있고 하다보니 모든 것을 담을 수는 없었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책을 읽고 난 뒤 아주 특별한 비법이나 노하우는 들어있지 않다는 점이 좀 아쉽기는 했어요. 아직 마케팅 관련한 도서를 읽어본 적이 없거나 공부해 본 적이 없으신 분이라면 기본서 느낌으로 읽어보시면 괜찮을 것 같네요. 우선적으로 읽어보신 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블로그나 페이스북에 대한 책을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초급 단계에서 읽으면 괜찮은 책이라고 생각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