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멘 아카네코 (ラーメン赤猫)>라는 애니메이션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얼마 전 포스팅한 <동거인은 무릎, 때때로 머리 위>를 재미있게 본 뒤 추천해 주는 비슷한 콘텐츠를 통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고양이들이 라멘 가게를 운영한다는 소개에 끌려 시청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어서 마지막 편까지 단숨에 시청했습니다.
2024년 3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라멘 아카네코 (ラーメン赤猫)>의 정보, 줄거리, 시청 후기 등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양이를 좋아하든 좋아하지 않든 편안한 마음으로 시청할 수 있는 힐링 애니메이션이니 위의 버튼을 눌러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라멘 아카네코 정보
방송일
2024년 7월 4일 ~ 2024년 9월 19일
몇 부작
12부작
장르
드라마, 판타지, 요리
원작
'Angyaman' 작가의 일본 만화 <라멘 아카네코>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소개
여기는 고양이들이 운영하는 라멘집, 라멘 아카네코
줄거리
1화 ~ 6화
- 1화 : 고양이들이 운영하는 가게 '라멘 아카네코'에 인간 타마코가 면접을 보러 온다. 점장 분조에게 고양이를 좋아하냐는 질문을 듣고, 강아지가 더 좋다고 대답한 타마코는 바로 채용되어 고양이들과 일하기 시작한다.
- 2화 : 점장 분조에게 저녁에는 설거지를 도와달라고 부탁받은 타마코. 하나는 가게에 인간이 서 있으면 가게 콘셉트가 망가진다고 반대한다. 그때 사사키가 나타나 타마코를 가게에 내보내기 위한 의상을 입힌다.
- 3화 : 타마코는 크리슈나에게 '아카네코 스페셜' 메뉴가 잘 안 팔린다는 말을 듣고, 선전 포스터를 만든다. 다른 종업원들에게는 좋은 평가를 받지만 크리슈나는 자기 사진이 들어간 걸 보고 부끄러워서 안 된다고 한다.
- 4화 : 요즘 라멘이 맛있어서 살찐 것을 신경 쓰는 타마코를 위해 분조는 담백한 물만두 야채국을 만들어 준다. 식사를 마친 라멘 아카네코의 종업원들은 저녁 영업시간 전까지 낮잠을 잔다. 크리슈나는 타마코에게 같이 낮잠을 자자고 제안한다.
- 5화 : 타마코는 털갈이 시기가 되어 예민해진 크리슈나를 진정시키기 위해 빗질을 해준다. 라멘 아카네코 종업원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느낀 타마코는 분조, 사사키, 사부에게 옛날 일에 대해 물어본다. 한편, 미키오의 후배 변호사 고쇼가와라가 가게를 찾아온다.
- 6화 : 타마코는 일을 마치고 집에 가는 길에 뒷자석에 타고 어디론가 가는 사사키를 발견한다. 다음 날, 신경 쓰여서 물어본 타마코는 사사키에 대해 놀라운 이야기를 듣는다. 한편, 옆 건물에 있는 '바 래트'의 마담이 라멘 아카네코를 찾아온다.
7화 ~ 12화
- 7화 : 라멘 아카네코에 수제 죽순 절임을 납품하는 타지마 테루가 갑자기 찾아온다. 자신이 인정한 가게가 아니면 거래하지 않는 타지마가 아카네코 간장 라멘을 주문하자, 가게에는 긴장감이 감돈다.
- 8화 : 발바닥 젤리도 타버릴 것 같은 더운 날. 사사키는 아기를 안고 힘겹게 걸어가는 엄마를 발견하고 잠시 쉬었다 가라고 제안한다. 엄마가 라멘을 먹는 동안 사사키는 자신의 주특기로 정성스레 아이를 돌봐준다.
- 9화 : 사부가 숨겨둔 한정판 가을 가다랑어 콩피를 누군가가 먹어버렸다. 사부는 항상 자기 간식을 뺏어 먹는 하나를 의심하지만, 하나는 자기가 먹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마침내 진짜 범인이 밝혀지는데...
- 10화 : 연휴라서 바쁜 라멘 아카네코에 하나를 '러브삐삐'라고 부르는 여자가 찾아온다. 생각지도 못한 방문자에 당황하는 하나. 같이 돌아가자고 설득하는 그 여자는 아무래도 하나의 옛 주인인 듯하다.
- 11화 : 라멘 아카네코의 옛 주인은 어느 날, 고양이 두 마리를 줍는다. 하지만 라멘 장사를 하면서 고양이를 키울 수는 없다고 생각하여 단골 사사키에게 맡긴다. 사사키는 두 고양이에게 타르트와 푸딩이라는 이름을 짓고 돌봐주지만, 타르트가 창문을 깨고 어딘가로 달아나는데...
- 12화 : 온라인 게임 대회에 출전한 사부는 열심히 싸우지만 2회전에서 탈락한다. 그런데 다음 날, 프로게이머 팀의 영입 권유를 자신이 무시했다는 소문을 야시로에게 전해 듣는다. 당황한 사부는 메일을 확인하러 달려가는데...
시청 후기
'아카네코'는 '아카(赤) - 빨강', '네코(猫) - 고양이'라는 뜻입니다. 빨간 고양이가 등장하는 것은 아니고 라멘을 파는 가게 이름이었습니다. 뒤돌아 앉아 있는 빨간 고양이가 라멘 가게의 심벌입니다. 4마리의 고양이와 1마리의 호랑이가 운영하는 이 라멘 가게에 인간이 아르바이트 면접을 보고 채용되면서 시작이 됩니다. 아르바이트로 채용되고 맡아서 하게 되는 일이 고양이와 호랑이의 털 관리를 위한 빗질이라는 것이 초반부터 이 애니메이션에 빠지게 만든 계기였습니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손님으로 많이 방문을 하며 장사가 잘 되는 편인 라멘 가게였습니다. 하지만 고양이가 운영하기 때문에 생각하지 못한 문제점과 트러블이 발생하고, 이를 해결하는데 타마코가 도움이 됩니다.
말을 할 수 있는 고양이와 할 수 없는 고양이가 있고,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고양이와 그렇지 않은 고양이가 존재해서 '라멘 아카네코'는 더욱 특별한 공간으로 느껴집니다. 사진 및 영상 촬영이 금지된 가게에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들어오는 사람, 털이 들어있다고 우기는 사람, 고양이가 가게를 운영한다는 것에 불만을 표하는 사람 등 여러 진상들을 상대하는 모습도 나옵니다. 고양이들이 똘똘 뭉쳐서 가게를 운영하지만 도움을 주는 사람들도 존재합니다. 잔잔하지만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라멘 아카네코 (ラーメン赤猫)>는 2024년 12월에 진행된 '점프 페스타 2025'에서 2기 제작을 결정했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만화책 단행본이 10권 정도 발매되었고, 1기 내용은 1~3권의 내용이라 스토리가 부족한 상황은 아닐 것 같습니다. 빠르게 제작되면 올해 하반기에 만나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라멘 아카네코 (ラーメン赤猫)>를 시청하지 않은 분들은 위의 버튼을 눌러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미있어서 시간이 순식간에 흘러간다고 느낄 것 같습니다. 2기가 제작되고 방송될 때까지 저는 원작 만화책을 읽으면서 기다릴 생각입니다. 원작의 매력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서 만화책도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도 <라멘 아카네코 (ラーメン赤猫)>를 시청해 보시고 만화책을 읽으며 2기를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동거인은 무릎 때때로 머리 위 (同居人はひざ時々頭のうえ)] 힐링 애니메이션 추천 + 정보 줄거
는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입니다. 2019년에 방송된 작품인데 이제야 시청했지만, 정말 재미있어서 단숨에 완결까지 보게 된 작품이라 추천하려고 합니다. 힐링할 수 있는 애니메이
lagomgogogo.tistory.com
'보고듣고 > 일본 작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몬 시티: 악귀 죽이기 (Demon city 鬼ゴロシ)] 넷플릭스 영화 정보 줄거리 출연진 원작 결말 관람 후기 (0) | 2025.03.31 |
---|---|
[예를 들어 라스트 던전 앞마을의 소년이 초반 마을에서 사는 듯한 이야기] 티빙 애니메이션 추천 + 정보 줄거리 시청후기 (0) | 2025.03.05 |
[동거인은 무릎 때때로 머리 위 (同居人はひざ時々頭のうえ)] 힐링 애니메이션 추천 + 정보 줄거리 시청 후기 (0) | 2025.02.25 |
[넘버원전대 고쥬저 (ナンバーワン戦隊ゴジュウジャー)] 정보 출연진 줄거리 시청후기 (0) | 2025.02.19 |
[정체 (正体)] 넷플릭스 일본 영화 관람 후기 + 드라마 정보 (0) | 2025.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