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이웃의 너스에이드 (となりのナースエイド)] 출연진 줄거리 정보 시청방법 후기

반응형

<이웃의 너스에이드 (となりのナースエイド)>라는 2024년 1분기 일본 드라마를 시청했어요. '너스'가 '간호사'인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제목에 들어있는 '너스에이드'를 봤을 때는 간호사와 관련된 것인지 몰랐어요. '너스에이드'는 '간호조무사'를 가리키는 말이라는 것을 드라마를 시청하며 알게 되었어요.

 

이웃의너스에이드_바로보기

 

<이웃의 너스에이드 (となりのナースエイド)> 드라마 정보, 출연진, 줄거리, 시청방법 및 시청후기 등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1회만 시청을 해서인지 밝혀지지 않은 궁금증을 유발하는 떡밥 영상들이 많아서 계속 시청할 것 같아요.

 

 

   이웃의 너스에이드 기본정보

편성

일본 NTV에서 2024년 1월 10일 수요일 오후 10시부터 방송을 시작했어요.

원작

일본의 의사이자 소설가인 '치넨 미키토'의 소설이 원작이에요. 2023년 11월 24일에 출간된 책이에요.

 

이웃의너스에이드_바로보기

 

소개

의과대학 부속병원을 무대로 신인 간호조무사 주인공과 천재 외과의사가 분투하는 의료 서스펜스 드라마

 

이웃의너스에이드

 

   출연진

 

카와에이 리나, 타카스기 마히로, 야모토 유마, 요시즈미, 우에스기 슈헤이, 오다 리사, 아카세 아카리, 후루타 아라타, 나루미 리코, 코테 신야, 미즈노 미키 등의 배우가 출연을 해요. 주연을 맡은 '카와에이 리나'는 AKB48의 전 멤버로 2015년에 졸업을 했어요.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을 했는데 주연 작품은 본 것이 없고, 조연으로 출연한 작품은 본 것은 있는데 기억에 남아 있지가 않네요. 그래서인지 새로운 배우를 발견한 기분이에요. 이번 작품으로 기억하게 될지 지켜봐야겠어요.

 

이웃의너스에이드_포스터이웃의너스에이드_인물관계도

 

   줄거리

 

주인공 사쿠라바 미오는 어느 사건을 계기로 너스에이드(간호조무사)를 지망하게 돼요. 그후 그녀는 세이료 의과대학 부속병원의 통합외과에 배속받게 되죠. 기술 지상주의의 천재 외과 의사 류자키 타이가를 존경해 근무에 대한 기대감이 넘치는 상태였어요. 간호조무사는 간호사의 지시를 받아 환자를 돕는 일을 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의료 행위가 허용되지 않는 입장이지만, 출근 첫날부터 진단을 하는 모습을 보여 모두를 당황하게 만들어요. 너스에이드 일을 하면서도 환자에게 생기는 이상 증상을 발견해 의사가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이야기였어요. 류자키 타이가가 기숙사 생활을 하고 본인의 옆집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며 조금씩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도 해요. 그런 사쿠라바 미오를 지켜보는 누군가가 등장하죠.

 

이웃집너스에이드_주연배우

 

   시청후기

 

쓰러진 사람 앞에서 손에 피를 묻힌 채 눈물을 흘리는 카와에이 리나의 모습으로 1회가 시작을 했어요. 그곳에는 이를 지켜보는 누군가가 있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나오지 않았지만 이 사건으로 인해서 너스에이드 일을 하게 된 것으로 보였어요. 의학 지식이 높은 것 같은 분위기를 보이지만 의사를 하지 않는 이유는 피를 보면 쓰러져 버리는 증상 때문인 것 같았어요. 수술실에서 보조를 하다가 피가 튀었을 때 기절을 해 버리거든요. 초반에 잠시 등장한 사건, 피에 대한 면역력이 없는 이유, 마지막에 자신이 살인자라고 고백하는 것, 카와에이 리나를 지켜보는 인물 등 아직 공개되지 않은 정보가 너무 많아서 계속 보게 될 것 같아요.

 

 

2023년 4분기 일드 <코타츠가 없는 집>의 후속작으로 방영되고 있는 2024년 1분기 일드 <이웃의 너스에이드 (となりのナースエイド)>에 대해서 알려 드렸어요. 1회 시청률을 8.6%를 기록했어요. 전작보다는 높은 시청률로 스타트를 끊었어요. 떡밥들 때문에라도 2~3회 정도까지는 이어서 볼 것 같네요.

 

이웃의너스에이드_바로보기

 

일본 의학 관련 드라마를 몇 작품이라도 시청해 본 분들은 알겠지만, 간호사에 대한 의사들의 행동이 썩 좋지는 못하죠. <이웃의 너스에이드>는 간호사의 지시를 받는 간호조무사의 이야기라 의사뿐만 아니라 간호사들에게도 좋은 대접을 받지 못해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는 환경 속에서 주인공이 어떻게 행동할지가 기대되는 작품이에요. 의학 드라마 좋아하신다면 <이웃의 너스에이드 (となりのナースエイド)> 한번 시청해 보세요. 기존의 작품들과 비슷하면서도 또 다른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추천해요.

 

 * 간호사가 주연인 작품 *

 

[더 트래블 너스 (ザトラベルナース)] 티빙 일드 출연진 줄거리 시청률 정보 시청후기 소개

티빙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일본 드라마 를 시청했어요. 2022년 4분기에 방송된 드라마인데 이용중인 OTT에서는 시청할 수 없어 보지 못했던 작품이에요. 이번에 티빙에 새롭게 올라와서 바로 시

lagomgogogo.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