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코타츠가 없는 집 (コタツがない家)] 기본정보 출연진 줄거리 시청방법 시청률 1화 리뷰

반응형

2023년 4분기 일본 드라마 <코타츠가 없는 집 (コタツがない家)>을 시청했어요. 잔잔하면서도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던 드라마라고 생각해서 추천하려고 해요. 자극적인 드라마에 피로감을 느낀 분들에게 약간의 휴식 같은 드라마가 될 것 같네요.

 

코타츠가없는집_바로보기

 

<코타츠가 없는 집 (コタツがない家)> 기본정보, 출연진, 줄거리, 시청률, 시청 방법 및 1화를 본 리뷰를 모두 알려 드릴게요.

 

 

   코타츠가 없는 집 기본정보

편성

일본 NTV 2023년 10월 18일 수요일 오후 10시부터 방송을 시작했어요. 국내에서는 티빙에서 시청할 수 있어요.

 

코타츠가없는집_바로보기

 

시청률

10월 18일 방송된 1회는 7.3%를 기록했고, 10월 25일 방송된 2회는 6.1%의 시청률을 기록했어요.

소개

능력 있는 웨딩플래너 주인공이 남편, 아들 아빠 3명의 철없는 남자들과 함께 하는 시끌벅적한 일상을 그린 코미디 드라마

 

코타츠가없는집

 

   출연진

 

코이케 에이코, 요시오카 히데타카, 사쿠마 류토, 호란 치아키, 토미타 미우, 카와노 신야, 히라사와 코코로, 나카가와 다이스케, 노노무라 유키코, 타카하시 케이코, 키타무라 카즈키, 코바야시 카오루 등의 배우가 출연을 해요.

 

코타츠가없는집_포스터코타츠가없는집_포스터
코타츠가 없는 집 공식 포스터

 

   줄거리

 

웨딩플래너 회사의 사장인 마리에는 혼자서 가계를 부담하며 생활하고 있어요. 남편은 만화가이지만 제대로 만화를 그리지 못하고 백수 생활을 하고 있고, 고등학생인 아들은 학업에 열중하기는 커녕 학교도 가지 않고 아이돌을 꿈꿔요. 남편과 아들의 뒷바라지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지만 어찌어찌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 황혼 이혼을 한 아버지가 경찰서에 있다는 연락을 받고 집으로 데려오죠. 마리에는 남편, 아들, 아버지까지 세 명의 남자와 함께 한 집에서 생활을 하게 되는데, 과연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코타츠가없는집_인물관계도

 

   1회 시청 후기

 

저는 티빙에 업로드가 되어서 시청을 할 수 있었어요. 현재는 1회만 올라와 있는 상태에요. 웨딩플래너 회사의 사장으로 많은 사람들의 결혼식을 담당했지만, 본인의 집에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죠. 만화가이지만 결혼 이후 제대로 된 만화를 그리지 못하는 남편, 아이돌을 꿈꾸며 학교를 빠지고 오디션을 나가는 아들, 황혼 이혼 후 방황하는 아버지까지 남자들이 다 문제예요. 이들이 매일매일 일으키는 문제들과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엄마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소소하지만 가족의 정과 가족관계 등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드라마였어요.

 

 

<코타츠가 없는 집 (コタツがない家)>이라는 제목은 어떤 의미일까요? 예전의 일본 드라마에서는 코타츠에 모여 앉아 귤을 먹거나 식사를 하면서 대화를 하는 가족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어요. 점점 현대로 오면서 식탁에서 식사를 하거나 각자의 방에서 따로 생활을 하는 모습으로 바뀌게 되었죠. 가족이 모여서 함께하는 공간이 사라졌다는 것을 의미하는 제목이 아닐까 싶네요. 아니면 코타츠가 없어도 화목한 가정을 만들 수 있다는 뜻일 수도 있고요. 작품을 끝까지 보고 나면 이해할 수 있겠죠.

 

코타츠가없는집_바로보기

 

<코타츠가 없는 집 (コタツがない家)>은 원작이 없는 작품이에요. 각본을 쓴 '카네코 시게키'는 <내 이야기는 길어>라는 작품을 쓴 분이에요. 전작 역시 홈 코미디 드라마 작품으로 저는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네요. 그래서인지 최종회에는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될 것 같다고 생각해요. 3명의 남자들이 어떤 문제를 일으키고, 어떻게 개과천선하게 될지 궁금해서 저는 계속 시청할 생각이에요. 여러분도 한번 시청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