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여왕의 법의학 ~시활사~3 (女王の法医学~屍活師~3)] 나카마 유키에 x 마츠무라 호쿠토 이색 버디의 스페셜 드라마 후기

반응형

<여왕의 법의학 ~시활사~3 (女王の法医学~屍活師~3)>는 일본 TV 도쿄에서 '월요 프리미엄 8'으로 7월 3일에 방송이 되었어요. 지금까지 2021년과 2022년에 한 편씩 방송이 되었고, 이번이 세 번째 이야기였어요. <여왕의 법의학 ~시활사~> 시리즈는 방송이 되면서 화제가 되었고, 만화책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에요. 대학의 해부실에서 여왕이라고 불리는 해부학자가 의대생과 함께 말할 수 없는 사망자 대신 올바른 사인과 사망의 진상을 알아내는 법의학 미스터리 작품이에요.

 

 

<여왕의 법의학 ~시활사~3> 소개

지난 2작품과 마찬가지로 원인 불명의 죽음을 맞이한 시신과 대화하고, 해부에서 얻은 정보를 활용해 죽었을 때의 모습이 보이는 천재적인 능력을 가지면서, 이기적인 몸짓으로 여왕이라고 불리는 사이쿄 의과대학 의학부 법의학 연구실의 준교수 키리야마 유키가 주인공이에요. 뇌외과를 희망했음에도 불구하고 법의학 연구실에 배속된 의대생 이누카이 하지메와 함께 새로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내용이에요.

 

여왕의법의학_시활사3
여왕의 법의학 시활사 3


출연진

나카마 유키에, 마츠무라 호쿠토, 토쿠나가 에리, 나카무라 야스히, 코마츠 토시마사, 사노 가쿠, 타카다 카호, 토비나가 츠바사, 니시무라 모토키, 니이미 세리나, 이시자카 코지, 타나베 세이치 등의 배우가 출연을 해요.

 

여왕의법의학_시활사3여왕의법의학_시활사3
여왕의 법의학 시활사 3


줄거리

흥미가 없는 법의학 연구실에 배속되어 준교수 키리야마 유키 밑에서 배우게 된 사이쿄 의과대학 4학년 이누카이 하지메. 유키에게 '완코'라고 불리며 혹사당하면서도 보람을 느끼기 시작한 어느날 두 사람은 시신을 부검하게 돼요. 부검을 하던 도중 피해자는 유키가 10년 전에 뇌수술을 한 환자라는 것을 알게 되죠. 복용 중이어야 할 발작을 억제하는 약을 먹은 흔적이 없어 유키는 의심스럽게 생각해요. 이 사건을 해결한 뒤 하지메가 참석한 동료의 결혼식에서 몸이 좋지 않음을 느끼고 일찍 돌아왔는데 신랑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게 돼요. 하지메는 이 죽음에 대해 쉽게 납득을 하지 못하고 누가 그를 죽였는지 조사를 이어 나가요.

 

여왕의법의학_시활사3여왕의법의학_시활사3
여왕의 법의학 시활사 3


마츠무라 호쿠토

그룹 'SixTONES'의 멤버로 꽤 많은 작품에 출연을 했어요. 얼마전 화제가 된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에서 남자 주인공인 '무나카타 소타'를 맡기도 했죠. <여왕의 법의학 ~시활사~>는 첫 번째 작품부터 세 번째 작품까지 모두 출연을 했어요.

 

 

지난 두 편의 드라마를 보지 않았다면 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조금 힘들지 몰라도 사건 해결과 관련한 내용은 이전 드라마를 보지 않아도 볼 수 있어요. 저는 지난 작품을 보기는 했는데 시간이 많이 흘러서 처음에는 잘 기억나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보다가 보니 조금씩 생각나기 시작했어요. 원작이 만화책이고 스페셜 드라마로 1년에 한 편씩 나오고 있어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계속 나왔으면 좋겠어요. 법의학 관련한 내용의 드라마를 좋아한다면 <여왕의 법의학 ~시활사~3 (女王の法医学~屍活師~3)>도 한 번 시청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