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딩 트레인 -8시 23분, 내일 너와 (ペンディングトレイン8時23分、明日君と)>이라는 드라마를 시청했어요. 1화만 시청해서 아직 드라마에 대해서 모든 것을 정확히 알기는 어렵지만, 설정은 꽤 독특하더라고요. 그리고 1화 마지막에 2화를 볼 수 밖에 없는 떡밥을 던져서 일단 계속해서 시청해볼 생각이라 드라마 정보, 출연진, 줄거리 등을 알려 드릴려고 해요.
<Pending Train> 드라마 정보
2023년 4월 21일부터 일본 TBS에서 방송을 시작한 2분기 일본 드라마에요. 국내에서는 채널 J에서 5월 16일부터 방송을 시작했어요. 7.6%의 시청률로 시작했지만 회차를 이어갈 수록 낮아지는 모습을 보이며 5% 대로 떨어졌어요.
ペンディングトレイン8時23分、明日君と 소개
도심으로 향하는 전철이 갑자기 황폐해진 미래의 세계로 이동해 버린 후 어려움을 앞에 두고 어떻게 살 것인가를 묻는 예측불허의 휴먼 엔터테인먼트 드라마
<팬딩 트레인> 출연진 등장인물
야마다 유키, 아카소 에이지, 카미시라이시 모카, 이노와키 카이, 후루카와 코토네, 후지와라 죠이치로, 휴가 와타루, 카타오카 린, 이케다 유토, 미야자키 슈토, 오니시 아야카, 무라타 히데아키, 카나자와 미호, 시다 사라, 시라이시 슌야, 하마츠 타카유키, 츠보쿠라 요시유키, 야마구치 사야카, 마에다 고키, 스기모토 텟타, 마츠유키 야스코 등의 배우가 출연해요.
<ペンディングトレイン8時23分、明日君と> 줄거리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고 있던 사람들은 도심으로 향하는 전철에서 스마트폰을 보면서 SNS를 하거나 동영상을 보고 있었죠. 터널에 들어가자 갑작스럽게 흔들리던 차량은 아무것도 없는 황폐한 곳에 떨어져 있었죠. 스마트폰의 전파는 터지지 않고 보유하고 있는 부족한 물품으로 버티면서 미지의 세계를 버텨야 하는 것이죠. 한 쪽은 사막, 다른 쪽은 절벽인 상황에서 조금씩 주변을 살피다 그들이 떨어진 곳이 미래라는 것을 깨닫게 돼요. 우연히 같은 전철에 탑승한 것으로 함께 생활하게 된 사람들이 어떻게 생존해 나갈 것인지를 다룬 내용이에요.
1화 시청 후기
갑작스럽게 미래로 이동하게 되지만 우리가 상상하던 기술이 발전한 미래가 아닌 폐허와 비슷한 곳이었어요. 물도, 식량도, 전파도 터지지 않는 곳에서, 우연히 한 차량에 탑승했다는 이유로 함께 이 위기를 버텨나가야 하는 것이죠.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여러 사건들이 일어나요. 밑도 끝도 없이 착한 사람부터 열정과 정의감이 넘치는 사람, 불평만 늘어놓는 사람, 거짓말을 하는 사람 등 다양한 인물들이 있어요. 이들의 갈등과 대립, 협동하는 모습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1화 마지막에 사라진 전철의 차량이 하나가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다른 차량의 사람이 나타나며 2화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어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Pending Train>의 'Pending'은 보류, 미결정, 일이 미결인 채 라는 뜻을 가진 단어에요. '물도, 식량도, 전파도 없이 모든 것이 멈춰져 버린 세상'이라고 설명하면서 '팬딩'이라는 단어가 나왔어요. 처음에는 '패닉'과 비슷한 뜻인가 했는데 찾아보니 좀 다르더라고요. 갑작스럽게 미래로 이동하는 것에 대한 상상은 해 본 적이 있기는 한데 이런 세계는 보통 상상하지 않죠. 이들은 과연 어떻게 이 황폐한 미래 세계를 극복해 나갈 수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은 <팬딩 트레인 -8시 23분, 내일 너와 (ペンディングトレイン8時23分、明日君と)>을 한 번 시청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