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모범택시2 종영] 최종화 시청후기, 스페셜 방송 안내, 모범택시 시즌 3 제작 확정

반응형

<모범택시 시즌2>가 종영을 했어요. 4월 15일 토요일 마지막 방송을 했죠. 시즌 1부터 시즌 2까지 너무나 재미있게 시청한 드라마였어요. 12.1%의 시청률로 시작을 했지만 최종화는 21%까지 기록하며 아직 초반이기는 하지만 2023년 방영된 미니시리즈 중에서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어요. 모범택시2가 끝이 나서 아쉬운 마음이 들었지만 시즌 3를 암시하는 듯한 엔딩과 21일 금요일 오후 10시에 스페셜 방송을 한다고 해서 조금 더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모범택시 시즌2 최종화 시청 후기

이제훈은 교도소 안에서 금사회를 무너뜨리기 위한 계획을 짜고, 다른 무지개 운수 멤버들은 밖에서 작전 성공을 위한 활동을 하는 모습이 박진감 넘치게 진행 되었어요. 김의성도 신재하를 찾아가 자신이 알아낸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죠. 모범택시2의 최종 빌런이었던 박호산은 무지개 팀을 한 곳에 모아서 제거하려 했으나 모범택시 1호 기사인 김소연이 나타나 구해주고, 마지막 싸움을 위해 나서게 돼요. 마지막이 살짝 아쉽기는 했어요. 이제훈이 아닌 신재하가 박호산을 마무리지었기 때문이에요. 특별출연이 예고되었던 김소연은 중간에 출연을 했지만 드라마가 거의 끝날 때까지 문채원이 등장하지 않아서 조금 의아했는데, 1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뒤 이제훈이 의뢰를 수행하려는 과정에서 두 사람이 만나죠. 하지만 스쳐 지나가는 장면만 나오면서 끝이나서 조금 의아하게 느껴졌어요. 그 이유를 이제는 알게 되었죠.

 

모범택시_시즌2


모범택시 스페셜 방송 정보

4월 21일 금요일 오후 10시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모범택시 웃음 대행 써-비스 무지개 운수대통>이 방송될 예정이에요. 15, 16회가 방송되기 전에 스페셜 방송 촬영을 했다고 하네요. 최종회까지 방송된 이후의 반응도 포함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지만 한 주 더 모범택시와 함께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모범택시_시즌2


모범택시 시즌 3 제작 확정

4월 16일 SBS와 제작사 스튜디오S, 그룹에이트가 <모범택시3> 제작을 하는 것으로 결정을 했다고 해요. 시즌 2 첫 방송 직후부터 시즌 3의 제작을 논의해 왔다고 하네요. 구체적인 내용이나 촬영 시기에 대한 것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해요. 주연 배우인 이제훈, 김의성, 표예진, 장혁진, 배유람 역시 출연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중이라고 하네요. 시즌 2 마지막에 군내 성폭력 신고 후 2차 가해에 시달리다 자살한 사건의 조사를 하는 장면이 나왔고, 특별출연인 문채원도 등장을 했지만 너무 빨리 끝이 나버려서 시즌 3의 첫 사건이 될 것 같다는 예상을 혼자 했었어요. 첫 사건으로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시즌 3가 제작될 것이라는 것 만으로도 기대가 되네요.

 

 

일본 드라마를 즐겨보는 편이라서 시즌제 드라마에 대해서는 익숙한 편이에요. 왜 우리나라에서는 시즌제 드라마를 만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최근에 하나둘씩 나와서 아주 만족스러워요. <모범택시2> 이후에 방송될 예정인 <낭만닥터 김사부>도 이번이 시즌 3으로 시즌제 드라마로서의 자리를 잡은 것 같네요.

 

이번 <모범택시 시즌2>에서는 'SBS 금토 드라마'의 주연이었던 남궁민, 김소연, 문채원 배우가 특별출연으로 나오면서 'SBS금토 유니버스'를 탄생시키기도 했어요. 남궁민이 작품 속 캐릭터인 천변으로 출연해서 작품 속 인물로 나올 줄 알았는데 다른 두 배우는 그렇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연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재미있는 시도였다고 생각해요.

 

언제 촬영을 하고 방송이 될지 아직은 알 수 없지만 <모범택시 시즌3>의 제작이 확정되었으니 방송일까지 기다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더욱 더 다양한 시도를 하는 모습이 기대가 되네요. 정말 재미있게 시청한 드라마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