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ASL 시즌13 3,4위 결정전] 김택용 vs 박상현 3위는 누구?

반응형

[ASL 시즌13 3,4위 결정전] 김택용 vs 박상현 3위는 누구?

 

이번 다가오는 토요일에 진행될 결승전을 앞두고 3위 결정전이 먼저 진행이 되었어요. 정윤종 선수를 상대로 패배한 박상현 선수와 이재호 선수를 상대로 패배한 김택용 선수가 맞붙었어요. 3위 결정전을 크게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은근히 3위와 4위의 차이가 존재해요. 상금부터 시작해 시드권은 동일하지만 먼저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시청자 입장에서 보는 것보다 선수들에게는 크게 작용한다고 하더라고요. 누가 3위를 차지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시작전에는 아무래도 4강에서 프로토스를 상대한 박상현 선수가 조금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을 했어요. 원래부터 프로토스 상대로 승률 1위를 기록하고 있기도 했고, 4강에서 비록 패배했지만 프로토스와 경기를 했기에 감이 좀 더 좋을 것 같았거든요. 김택용 선수도 저그를 상대로 더 좋은 모습을 보이는 선수이기 때문에 테란 이재호 선수에게 패배하기는 했지만 만만할 거라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았어요. 두 선수 모두 대등한 경기를 펼칠 것 같았죠.

 

ASL시즌13_3위결정전

 

첫 번째 경기를 박상현 선수가 잡았을 때 이번 경기 박상현이 가져갈 수도 있겠구나 생각을 했어요. 뭔가 예상했던 것과 다른 유연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하지만 2경기를 김택용 선수가 승리로 가져가면서 3경기까지 김택용 선수가 승리했을 때는 3:1로 질 것 같았어요. 하지만 4경기에서 박상현 선수가 승리를 하면서 2:2 치열하게 진행이 되었죠.

 

3위결정전_경기결과

 

마지막 5세트에서 초반부터 캐논 러시를 시도하면서 공격과 수비의 난전이 펼쳐졌어요. 이상하게 이런 경기에서 마지막 세트를 하면 약간 날빌에 가까운 전략을 선택하는 선수가 꼭 나오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정석적인 빌드를 사용할 것 같은데 말이죠. 여튼 이 초반 견제가 어느정도 성공을 거두면서 유리하게 경기 흐름을 잡은 김택용 선수가 결국 승리를 하고 3위를 차지했어요.

 

ASL시즌13_결승예고

 

이제 ASL 시즌13에서 남은 경기는 결승전 단 한 경기네요. 4월 9일 수요일 오후 6시에 진행이 되요. 장소가 변동이 생겼더라고요. 상암 콜로세움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고 해요. 현장에서 함께 할 수 있는 관중의 수가 늘었더라고요. 더 많은 사람을 초대하기 위해 장소를 바꾼것 같네요.

 

 

상암 콜로세움은 에스플렉스센터 시너지움 15층이라고 해요. 6호선 이용시 디지털미디어시티역 2번 출구로 나와 버스로 10분 정도 이동해야 해요. 공항철도를 이용시에는 9번 출구로 나와 '상암초등학교 버스 정류장'까지 도보로 이동 후 버스로 12분 정도 이동해야 해요. 버스는 171, 172, 271, 673, 710, 711, 6715, 7711, 7730, 9711번이 있다고 하네요. 직관하러 가실 정도의 위치에 사는 분들은 잘 아시겠죠.

 

티켓 판매는 4월 6일 오후 5시부터라고 해요. 총 514석으로 기존의 100석에서 꽤 많이 늘었어요. 직관하러 가실 분들은 오늘 오후 5시에 티켓 구매하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래요. 직관러들 부럽기는 하지만 저는 집에서 아프리카 티비로 시청해야겠어요. 얼른 토요일이 다가와 재미있는 경기 봤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