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TL 플레이오프 경기 결과 및 결승전 안내

반응형

ASTL 플레이오프 경기 결과 및 결승전 안내

 

1월 4일 화요일 오후 7시 아프리카 스타 팀 리그 플레이오프 경기가 진행이 되었어요. <앙떡 로제떡볶이>와 <아프리카TV>의 경기였죠. 준플레이오프에서 4:2로 승리를 거두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아프리카TV>의 분위기가 좋아서 어느 팀이 승리를 할지 예측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지난 준플레이오프와 달리 플레이오프에서 <아프리카TV>는 예상하지 못한 전략으로 경기를 진행했어요.

 

 

바로 대장인 조일장 선수를 선봉으로 내세운 것인데요. 초반 기선 제압을 시작으로 올킬까지 노려보는 것을 목표로 한 것으로 예상이 되었어요. 그만큼 부담도 되는 상황이었을거라 생각되지만 작전이 성공한다면 결승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았죠.

 

이에 맞서는 <앙떡 로제떡볶이> 팀에서는 조기석 선수가 선봉으로 출전했어요. 초반부터 조금씩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나간 조일장 선수가 승기를 잡아나갔어요. 하지만 조기석 선수의 멀티 하나를 발견하지 못하면서 힘든 시기를 맞이하기도 했죠. 하지만 미리 만들어두었던 유리한 상황을 잘 유지하면서 승리를 했어요. 작전이 잘 들어맞아 나가는 것 같았죠.

1경기를 패배한 <앙떡 로제떡볶이>는 조일장 선수를 저격하기 위해 김경모 선수가 출전했어요. 저그 대 저그 동족전이라 노리고 출전한 것 같더라고요. 서로의 빌드가 엇갈린 가운데 조일장 선수의 뮤탈리스크가 나오기 직전 타이밍에 김경모 선수의 저글링이 난입해 드론 사냥에 성공하며 유리한 분위기를 만들어냈어요. 뽑아낸 김경모 선수의 뮤탈리스크가 모두 잡히며 조금은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조일장 선수의 드론을 모두 사냥하는데 성공하면서 승리를 해 1:1 동점을 만들었어요. 

조일장 선수가 1승 밖에 올리지 못한 상황에서 아프리카 티비의 출전 선수는 홍덕 선수였어요. 김지성 선수나 김윤중 선수가 출전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조금은 의외였어요. 하지만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홍덕 선수는 각성한 듯한 모습을 보여줬어요.

 

ASTL플레이오프_경기결과

김경모 선수를 상대하기 위해 출전한 홍덕 선수가 김경모, 유영진, 김정우 선수를 모두 잡아내 버린 것이죠. 경기 후 인터뷰에서 홍덕 선수도 1승만 하자고 생각했는데 얼떨떨하다고 얘기하기도 했어요. 어떻게 보면 이런게 팀 리그의 재미 아닐까 싶네요. 포텐이 터진 선수가 팀을 승리로 이끌어버리는 것이죠. 4:1로 아프리카 티비가 승리하며 결승 진출에 성공했어요.

 

ASTL결승전일정

 

준플레이오프 4:2, 플레이오프 4:1로 승리를 거두고 결승에 진출한 아프리카 티비는 <수내 닭 꼬치>와 결승전을 해요. 1월 9일 일요일 오후 5시에 진행될 예정이에요. 소속 선수들을 살펴보면 수내 닭꼬치 팀이 강해보이기는 하는데 준플레이오프와 플레이오프 경기를 지켜보고 나니 아프리카 티비 역시 만만치 않아보이네요.

 

ASTL결승전_출전선수

 

수내닭꼬치 팀에서는 김명운, 도재욱, 정영재, 윤수철, 박재혁 선수가 출전을 해요. 리그전에서 한 번의 패배도 하지 않고 5승을 한 도재욱 선수를 시작으로 나머지 선수들도 고른 활약을 보여줬어요. 하지만 리그전과 달리 승자연전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예측이 쉽지 않네요. 강하다고 여겨지는 선수를 잡아낸 뒤 오른 기세를 바탕으로 연승을 해 나갈 수도 있으니까요. 여튼 재미있는 경기가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되어 일요일이 기다려지네요. 1월 9일 일요일 오후 5시 잊지말고 챙겨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