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나선의 미궁(らせんの迷宮) ~DNA 과학수사~] 열혈 형사와 유전자 과학자가 만났다!!

반응형

[나선의 미궁(らせんの迷宮) ~DNA 과학수사~] 열혈 형사와 유전자 과학자가 만났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년 10월 15일 일본 TV 도쿄에서 첫 방송을 시작한 <나선의 미궁 DNA 과학수사(らせんの迷宮 DNA科学捜査)>라는 작품과 관련한 내용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형사 드라마 장르라는 것을 제목부터 알 수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DNA 유전자 감식을 통해 수사를 하고 범인을 잡는 내용일 것이라고 예상하면서 시청을 했어요.

 

 

수억 자리의 유전자 배열을 기억하는 천재 유전자 과학자가 열혈 형사와 함께 미제 사건을 밝혀내 유전자 수사의 이면에 있는 인간의 업을 파고드는 미스터리 드라마

 

나선의 미궁 DNA 과학수사

<나선의 미궁 DNA 과학수사>는 만화 원작이 있는 작품이에요. 원작 만화를 보지는 못했지만 어느 정도는 재미를 보장한다는 믿음이 생기더라고요. 소설이나 만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은 잘 구현만 한다면 반 정도는 재미를 먹고 들어가는 것 같아요.

 

나선의 미궁 인물관계도

<나선의 미궁 DNA 과학수사(らせんの迷宮 DNA科学捜査)> 인물관계도에요. 비중에 따라 크기를 조절한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크기에 맞게 출연을 하는 것 같아요.

 

나선의 미궁 DNA 과학수사 주연배우들

<나선의 미궁 DNA 과학수사(らせんの迷宮 DNA科学捜査)>는 다나카 케이, 야스다 켄 두 배우가 각각 유전자를 연구하는 준교수와 범인을 잡기 위해 열정을 다하는 형사를 맡아 연기했어요. 준교수와 형사 조합을 보니 <갈릴레오>가 생각나네요. 이상하게 능력자인데 교수가 아니라 준교수를 하고 있는 걸까요?? 살인사건을 조사하던 형사는 현장에서 준교수를 만나게 되고 결정적 제보를 받게 되면서 범인을 잡아요. 이로 인해 다른 막막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도움을 청하고 결국 함께 수사를 하게 되죠.

 

나선의 미궁 DNA 과학수사 쿠라시나 카나

<나선의 미궁 DNA 과학수사(らせんの迷宮 DNA科学捜査)>에는 쿠라시나 카나 배우도 출연을 해요. <형사 7인> 끝난지가 얼마 되지 않아서 바로 볼 수 있다니 좋네요. 평소 좋아하는 배우거든요. 이번 드라마에서는 과학 수사 연구원으로 나와요. <형사 7인> 나올때 머리를 잘랐는데 1화에서 머리가 길어서 언제 찍은 건가 생각했는데 예고편에서 보니 다시 머리가 짧아졌더라고요. 1화만 붙임 머리로 출연한 것이 아닐까 싶네요. 과수연 연구원이면서 유전자 관련해 천재성을 발휘하는 준교수를 존경하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여요. 알게 모르게 형사를 신경쓰며 도와주기도 하죠.

 

 

1화에서 형사는 딸을 키우는 싱글파파로 나와요. 아내를 죽인 범인을 잡는 것을 큰 사건으로 두고 작은 사건들을 해결할 줄 알았는데 1화에서 바로 해결을 해버리더라고요. 흐름이 예상과는 달랐던 것도 매력을 느꼈어요.

 

나선의 미궁 DNA 과학센터 집결장소

준교수가 살고 있는 하숙집의 주인은 가게를 하고 있어요. 이곳으로 주요 배역들이 모여 사건과 관련한 회의를 하기도 해요. 준교수는 머리를 쓰는 일이 많아서 인지 달달한 스위츠를 많이 먹는 모습을 보였어요. 개인적으로 단 음식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크게 눈길은 가지 않더라고요.

 

나선의 미궁 DNA 과학수사 주연 배우

<나선의 미궁 DNA 과학수사(らせんの迷宮 DNA科学捜査)> 1화를 시청하고 나니 계속해서 완결까지 함께할 것 같아요. DNA를 통한 수사는 이제 어느 정도 일반화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좀 더 광범위하게 DNA 유전자 분야를 파고 들어서 재밌었어요. DNA 연구 이외의 것들은 크게 신경쓰지 않고 편하게 하고 싶은 대로 살아가는 준교수의 모습도 매력있었고요. 어떤 사건들이 일어나고 어떻게 해결해 나갈것인지 기대가 되요. 1화에서도 범인을 은근히 잘 꼬아놓아서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게 했더라고요. 갈수록 점점 더 재밌어지기를 기대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