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소소한 일상

[민방위 사이버교육] 마지막 훈련 평가문제 100점으로 마무리

반응형

[민방위 사이버교육] 마지막 훈련 평가문제 100점으로 마무리

 

민방위 훈련 다들 받으셨나요?? 사이버교육으로 받으면 되기 때문에 예전에 비해 많이 편해진 것 같아요. 4년차까지 구청에 가서 교육을 받는 것도 귀찮기는 하지만 쉴 수 있어서 저는 좋아했어요. 5년차 때는 아침에 운동장에 모이는 것도 했었고 이후 사이버 교육을 계속해서 받았네요. 일어나는게 조금 힘들기는 해도 아침에 초등학교 운동장에 가서 출석체크하는 것이 가장 빨리 끝나기는 했어요. 사이버 교육은 24시간 언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편한 것도 있죠.

 

 

 

이러니저러니 해도 사실 조금 귀찮은 것은 사실이에요. 민방위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역을 입력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교육을 받을 수 있어요. 교육목록의 모든 영상을 순서대로 시청하면 되요. 영상을 시청한 뒤 교육평가를 해야해요. 20개의 평가 문제를 풀어 70점 이상이어야 교육 인정을 받을 수 있어요.

 

민방위_사이버교육_목록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위의 목록 순서대로 진행이 되요. 민방위 제도의 이해, 민방공, 인명구조 및 화재, 자연재난 대비 행동요령, 사회재난 대비 행동요령, 소화분대, 평가 순이에요.

 

민방위사이버교육_진행자

올해 사이버교육은 장예원 아나운서가 나왔어요. 작년인가 재작년에 김원효가 나왔던 것 같은데 잘 기억은 안나네요. 민방위 교육은 남자가 듣기 때문에 이쁜 여자 아나운서나 배우가 나와서 교육을 진행하면 집중도가 높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 교육은 꽤 열심히 들었어요. 왜냐하면 저는 마지막 민방위 훈련이기 때문이죠.

 

민방위_평가문제결과

평가문제 풀이는 합격할 때까지 반복이 가능해요. 30분 이내에 모두 풀어야 하고요. 평가문제 유포는 불법행위로 민,형사상 처벌의 대상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문제를 공개할 수는 없지만 교육을 열심히 들으면 다 풀 수 있어요. 솔직히 그렇게 열심히 교육을 시청하지 않아도 크게 어렵지는 않아요. 지식이 필요한 문제도 몇 개 있기는 했지만 문제를 읽고 보기를 보면 엉뚱한 것들이 꼭 끼어 있더라고요. 침착하게 읽기만 하면 70점을 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거에요. 저는 민방위 사이버교육 기간이 6월 11일 까지였어요. 기간 내에 교육을 받지 않으면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날짜를 꼭 확인하시고 사이버교육을 받으세요. 올해로 교육이 끝나고 나니 시원섭섭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