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

[런어데이(learnaday)] 지금만 무료로 볼 수 있는 온라인 교육 강의 사이트 소개

반응형

[런어데이(learnaday)] 지금만 무료로 볼 수 있는 온라인 교육 강의 사이트 소개


최근에는 바쁜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을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정말 많이 늘어난 것 같아요. 온라인 강의 사이트 중에서 제가 들어본 것은 영어, 일본어, 마케팅, 디자인 등이 있어요. 패스트 캠퍼스에서 마케팅, 디자인 강의를 들었고, 나의 가벼운 영어, 나의 가벼운 일본어를 보고 듣고 있어요. 최근에는 클래스101 사이트에 괜찮아보이는 강의가 많아 좋아보였어요. 조만간 저도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림 그리는 강의나 블로그 관련 강의를 하나 보려고 생각중이에요.



온라인 강의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공부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런어데이> 는 이런 온라인 강의의 장점에 1:1 코칭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우연히 알게 된 사이트였는데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런어데이> 에서 강의를 들어보게 된 이유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종식 될 때까지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해줘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무료 강의는 1:1 피드백을 받을 수는 없지만 강의는 180일동안 볼 수 있게 해줘서 좋더라고요.



바로 '나의 생애 첫 코딩, 파이썬' 강의와 '21만 팔로워가 직접 당신의 인스타그램을 코치해드립니다' 강의가 코로나 종식 전까지 무료로 제공되는 강의에요. 애초에 무료로 제작된 강의가 아니라 지금만 무료로 제공되는 강의이기 때문에 퀄리티도 의심할 바 없을 것 같네요. 파이썬은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분들이 보시면 될 거에요. 저는 인스타그램 강의를 보려고 수강했어요. 하루에 최소 두세번 이상은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니까 인기를 끌 수 있는 방법을 배워두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했어요.



이외에도 프리미어 프로로 편집하는 강의나 루마퓨전 강의, 책 만들기, 재테크 하기 강의가 있었어요. 아직 강의가 많이 있지는 않던데 코치도 모집중이고 하는 것을 보니 점점 강의의 종류가 많아질 것 같네요.



먼저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고 프로젝트와 과제를 제출한 뒤 1:1 코칭과 피드백을 받고 라이브로 스터디를 하며 학습을 하는 방식이에요. PC에서도 모바일에서도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외부활동을 줄이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휴식을 취하며 충전의 시간을 가지는 분들도 계실테고, 다른 것에 관심을 가지고 도전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 자기계발을 생각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런어데이> 에서 코로나 종식 전까지 무료로 제공되는 강의를 한 번 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심분야가 아니라도 이번 기회에 가볍게라도 들어본다면 나중에 어떤 식으로든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여러모로 힘든 시기에 <런어데이> 에서 이런 좋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