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슈가맨3] 태사자, 최연제, 이소은, 양준일 까지 더욱 막강해져 돌아온 투유 프로젝트

반응형

 [슈가맨3] 태사자, 최연제, 이소은, 양준일 까지 더욱 막강해져 돌아온 투유 프로젝트


대한민국 가요계의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 일명 슈가맨(SUGAR MAN)을 찾아 그들의 전성기와 히트곡, 가요계에서 사리진 이유와 현재의 근황을 알아보는 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이 시즌3로 돌아왔어요. 히트곡을 알아보고 현재 활동중인 가수들이 새로운 버전으로 재탄생시켜 승부를 겨루기도 해요. 10대부터 40대까지 25명씩 방청객으로 섭외해서 투표를 받아요.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3>은 유재석, 유희열, 김이나, 헤이즈 이렇게 4명이 고정으로 진행을 해요. 그리고 슈가맨의 노래를 새롭게 편곡해 부를 가수들이 각 팀별로 출연을 해요.




새롭게 돌아온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3>의 첫번째 슈가맨은 바로 태사자, 최연제 였어요. 태사자는 제가 고등학교 때 데뷔를 해서 꽤 많이 듣고 노래방에서 부르고 했었어요. 특히 '도' 그리고 '타임' 이 두 곡을 가장 좋아했어요. '타임' 같은 경우는 노래방에 가면 빼놓지 않고 누군가가 불렀던 노래 중에 하나였고요. 학교 행사에 초대가수로 나왔던 적도 있어서 더욱 익숙하고 반가웠어요. 그리고 함께 출연한 최연제 같은 경우는 사실 노래를 듣기 전까지는 몰랐는데 노래를 들으니 바로 알겠더라고요. '너의 마음을 내게 준다면'이 바로 그 노래였어요. 제 기억에는 '핑클' 노래였던 것으로 기억했는데 '핑클', '걸스데이' 등이 리메이크 한 노래였더라고요.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3>이 돌아오면서 첫출연한 슈가맨부터 엄청난 화제가 되었죠. 한동안 계속 검색어를 떠나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첫 회의 화제를 이어 두번째 방송 역시 화제의 인물들이 출연을 했어요. 바로 이소은 그리고 양준일 이었어요. 이소은 같은 경우는 임창정과 함께 부른 '결혼해줘' 노래를 가장 좋아했어요. 슈가맨에 출연해 '서방님'을 불렀는데 이 노래 역시 들으니까 기억이 나더라고요. 사실 이소은은 예능에 나와 노란색 추리닝을 입고 다리를 찢은 뒤 구르는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남아있어요. 양준일 가수는 활약 당시는 잘 기억나지 않아요. 최근 유튜브에서 유행하고 있는 <온라인 탑골공원>을 통해 '탑골공원 GD'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화제가 되어 저도 알게 되었어요.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3>에 나와서 불렀던 '리베카' 같은 경우도 기억에 없는 노래였어요. 대신 'V2'라는 가수로 활동하면서 불렀던 'Fantasy'라는 노래는 기억있더라고요. 저도 모르게 따라 부르고 있더라고요. 기억속에 깊숙히 들어있던 가수, 노래가 슈가맨3을 통해 다시금 밖으로 나오는 것 같네요. 사실 이전 슈가맨 방송은 전부 챙겨보지는 않고 띄엄띄엄 봤었는데 이번 시즌3부터는 꼬박꼬박 챙겨보게 되네요.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3> 2화 방송이 끝날 무렵 3회에 출연할 슈가맨에 대한 예고편이 나왔어요. 여자 2명, 남자 3명으로 이루어진 그룹이었어요. 여자 2명은 애즈원 일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남자 3명은 누구일지 모르겠네요. 솔리드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이미 출연을 했더라고요. R.ef, 구피 등의 가수가 떠오르기도 하는데 벌써부터 궁금하네요. 최근 저녁을 먹을 때 엄마가 라디오를 틀어놓는데 그때 듣는 방송이 <김원준의 라디오스타>에요. 여기도 예전 노래들이 정말 많이 나와서 들으면서 다음주까지 예상을 한 번 해봐야겠어요. 혹시 아시는 분 있으면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 추억을 돋게 해주는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3> 보면서 추억여행 즐겨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