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및 이벤트

[유산슬 굿바이 콘서트] '놀면 뭐하니? - 뽕포유'로 데뷔한 트로트 가수의 공연 소식(신청방법)

반응형

 [유산슬 굿바이 콘서트] '놀면 뭐하니-뽕포유'로 데뷔한 트로트 가수의 공연 소식(신청방법)


<놀면 뭐하니?>라는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평소 스케줄이 없는 날 "놀면 뭐하니? 뭐라도 찍자!"라고 입버릇처럼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릴레이 카메라가 시작되요. 카메라를 받은 유재석은 다른 스타에게 카메라를 넘기고 그 스타는 본인의 이야기를 찍다가 다시 다른 스타에게 카메라를 넘기는 방식이에요. 다양한 스타들의 일상과 이야기를 볼 수 있어서 화제가 되었죠. MBC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는 프로그램이에요.



<무한도전> 방송이 끝난 뒤, 오랜만에 김태호 피디와 유재석이 만나 <놀면 뭐하니?>를 촬영했기 때문에 기대를 엄청 했었는데 사실 초반 릴레이 카메라는 그렇게까지 재밌지는 않았어요. 그러다가 유재석이 드럼을 배우고, 그 비트를 가지고 음악을 만드는 방송부터 재밌게 보기 시작했어요.




수많은 가수들의 손을 거쳐 탄생한 음악을 가지고 콘서트를 하기도 했죠. 괜찮은 노래들이 많이 나왔어요. 그리고 신해철을 추모하는 노래가 나왔을 때는 정말 방송 잘 만든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죠. 드럼 특집이 끝난 뒤 이어져 시작된 <뽕포유>라는 특집을 통해 트로트 가수 '유산슬'이 탄생하게 되요.



그렇게 트로트 가수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합정역 5번 출구', '사랑의 재개발'이라는 노래를 발표한 신인가수 유산슬은 KBS 아침마당에도 출연을 하며 화제가 되었죠. 트로트는 그렇게 많이 듣지 않는 편이지만 이번 두 노래는 정말 좋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사랑의 재개발'이 들으면 신이 나서 더 좋았어요.



지난 <놀면 뭐하니?> 방송 마지막에 '유산슬 콘서트'가 언급이 되었어요.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는 일산 MBC 드림센터 공개홀에서 2019년 12월 22일 저녁 7시에 진행이 된다고 해요. '유산슬이란 이름으로 살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2집으로 만나요'라는 문장이 포스터에 들어 있더라고요. 어쩌면 계속 노래를 만들어 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유산슬 굿바이 콘서트> 참여 신청은 12월 7일부터 시작이 되었어요. 15일 자정까지 신청 할 수 있고, 16일부터 당첨자에게 전화로 개별 연락을 진행한다고 해요. 직접 가보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만 서울까지 가야하기 때문에 당첨되어도 힘들 것 같아서 저는 포기했어요. 하지만 가능하신 분들은 우선 신청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선정이 되면 1인 2매 티켓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현재 노래가 두 곡 뿐이고 지난 방송에서 새로운 노래를 하나 만드는 것 같았으니 총 3곡을 가지고 콘서트를 진행할 것 같아요. 아무래도 노래가 부족하다보니 방송에서 불렀던 '안동역에서'도 부를 것 같고 다른 초대가수가 있다고 하는데 누가 나올지도 궁금하네요. 총 공연시간은 두시간 정도라고 해요. 공연 당일 방송 녹화가 병행되고 신청한 내용과 공연 관람 장면은 방송에 활용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2019년이 저물어 가는 연말,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를 통해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