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21

[간헐적단식 FMD 식단 다이어트] SBS스페셜 방송으로 화제가 된 단식모방다이어트 비법 20일에 방송된 SBS스페셜에서 '2019 끼니반란 - 먹는 단식, FMD의 비밀'이라는 방송을 했어요. FMD 식단이라는 것은 단식모방식단을 뜻하며 제한된 음식을 먹는 것이라고 해요. 단식을 하고 있는 중이지만 세포에는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FMD 단식의 방법은 5일 동안 하루 세끼를 칼로리, 당, 단백질 함량은 적고,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은 식사로 대체하는 것이라고 해요. FMD 는 Fasting-Mimicking Diet 의 약자라고 해요. 앞서 방송되었던 간헐적 단식과 더불어 사람들의 관심과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해요. FMD 식단을 개발한 롱고 박사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3개월 동안 3번에 걸쳐 FMD 식단을 실행해야 건강 지표가 개선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고 해요. F..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열린 결말로 마무리 된 증강현실 게임을 소재로 한 TVN 드라마 오랜만에 재밌는 드라마를 하나 발견했네요. 12회까지 방영이 되었을때 16부작이라는 것을 알고 몰아보기 한 뒤 주말마다 시청한 이라는 드라마에요. 어제 방송으로 완결이 났고 결말이 조금 애매한 열린 결말이기는 했지만 재밌게 봤어요. 어쩌면 시즌2를 만들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이 드라마에서 가장 큰 컨셉은 바로 증강현실을 이용한 게임이에요. 게임에 접속해 NPC를 사냥하며 레벨을 올리고 좋은 장비를 얻으면서 퀘스트를 진행하는 거죠. 이 과정에서 버그가 발생하며 게임속 가상세계와 현실이 섞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인공이 열심히 뛰어다니는 내용이에요. 실제로 이런 게임이 개발이 된다면 아마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하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마지막회에서 나왔던 내용처럼 제대로 제어하지 못..
[잼라이브 & 더퀴즈라이브 & 큐피트] 의문과 감탄을 동시에 나타내는 감탄의문부호 ?! 인테러뱅 어제 술을 마시며 친구들과 노는 바람에 퀴즈 어플 문제를 제대로 풀지 못했어요. 놀다가 시간을 놓쳐버려서 못풀었어요. 오늘은 모든 문제를 풀기는 했는데 컨디션이 좋지 않은 멍한 상태여서 제대로 잘 풀지 못해 아쉽네요. 큐피트에는 특별 게스트로 BJ 이설 님이 진행을 했어요. 생각보다 깔끔한 진행을 보여줬어요. 우승을 하지 못해 상금은 하나도 받지 못했지만 새로운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기는 했어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조금씩 상식을 쌓아나가는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상금으로 나오는 돈을 받고 싶어서 하고 있기는 하지만 지식을 늘릴 수 있는 괜찮은 어플들인 것 같아요. 모든 어플이 추천인코드를 입력하면 추가로 하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플 설치하고 추천인코드를 꼭 입력하세요. 문제를 풀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