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및 이벤트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다양한 단편영화를 만날 수 있는 기회!!! (BISFF)

반응형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다양한 단편영화를 만날 수 있는 기회!!! (BISFF)


올해로 36회를 맞이하는 부산국제단편영화제가 2019년 4월 24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고 해서 알려드리러 왔어요. 저는 이 부산국제단편영화제를 작년에 처음으로 참가해 보았어요. 그때 부산교통공사(휴메트로)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있어서 신청했다가 당첨이 되면서 관람을 할 수 있었어요. 단편이라 영화 한편 한편의 상영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3~5 작품을 묶어서 상영해줘요. 원하는 영화만 골라 볼 수는 없지만 그 덕분에 생각지 못한 좋은 작품을 만나볼 수도 있어요.




작년에 직접 가보고 느꼈지만 부산 국제 영화제만큼의 인기는 없었어요. 아무래도 단편영화에 대한 정보도 부족한 것 같고, 흔히들 좋아하는 블록버스터급 액션이나 영상을 보기는 힘들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그 중에도 아기자기하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좋은 작품들도 만날 수 있으니 관심을 한 번 가져보세요~ ^^



이번 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에는 131개국, 6072편이라는 역대 최다출품 기록을 세우며 부산국제단편영화제가 아시아 대표 단편영화제로 성장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 중 총 41개국, 149편의 작품이 6일동안 상영될 예정이에요. 어느 해보다 치열했던 경쟁부분과 유럽의 영화 강국 스위스와 내년 주빈국 벨기에의 단편영화와 문화를 소개하는 '주빈국 프로그램', 세계 유수 영화제 수상작 모음 '커튼콜', 실험적 영화 미학을 소개하는 '프리즘', 동시대 아시아 단편영화의 흐름을 볼 수 있는 '아시아 단편' 등 다채로운 영화 상영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해요. 영화 관련 일을 하거나 영화쪽으로 꿈을 키우시는 분들, 다양한 작품을 만나보고 싶은 관객분들은 이번 부산 국제 단편 영화제에 참여해보시길 바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