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및 이벤트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부산] 다양한 이벤트, 사은품 가득한 여행전시 방문 후기

반응형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부산>이 오늘 11월 30일부터 12월 2일 일요일까지 진행이 되요. 저는 오늘 바로 다녀와 봤어요. 이번 박람회의 추천 여행지가 '큐슈'라서 개인적으로 더 기대가 되었어요. 일본을 좋아하기 때문이죠. 여행박람회가 진행되기 전에 사전신청을 해서 무료 입장을 할 수 있는 바코드 입장권을 받아서 갔어요. 발권부스에 바코드를 보여주고 입장권으로 교환해서 들어갔어요.






이번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부산>은 올해도 벡스코에서 진행이 되었어요. 10시부터 시작을 했는데 일찍 일어나지를 못해서 여유를 가지고 1시쯤에 도착을 했어요.



'우리 같이 여행갈까?'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진행이 되었어요. 옆에는 프렌차이즈 창업박람회도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입장권으로 교환을 하고 입장을 했어요. 티켓에 따로 표시를 하거나 그러지는 않고 앞에 서 계신 직원분께 티켓을 보여주기만 하면 되요. 티켓은 재입장 할 때도 보여줘야 하고 세계 일주 항공권 응모 이벤트 응모권이 붙어 있으니 잘 챙겨두세요.



올해의 추천 여행지가 일본 '규슈'라서 그런지 입장과 동시에 일본관을 만날 수 있었어요. 이곳에서 제일 오래 구경하고 있었던 것 같네요.



쿠마몬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에요. 여기저기 포토존도 많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사진을 찍는 이벤트들도 꽤 많았어요.



글을 적어서 걸어둘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저는 그냥 보기만 하고 적지는 않았어요.



메인 무대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고 위 사진처럼 일본관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어요. 그리고 각 부스별로 진행되는 이벤트들이 있어서 체크를 잘 하셔야 해요.



메인 무대 아닌 곳에서도 공연을 하는 곳들이 많아서 발길을 멈추게 하는 곳들이 많았어요. 일본관을 지나 동남아관에 있는 미디어아트타이에 가시면 생맥주를 마실 수 있어요. 맥스를 주는데 시원해서 좋더라고요. 실내 온도가 좀 높아서 약간 더웠었거든요. 돌아다니다 3잔 정도 마신것 같아요.ㅎㅎ



구경을 하다 메인무대 근처를 지나고 있었는데 어디서 많이 듣던 목소리가 들리는 거에요. 그래서 메인 무대를 봤더니 김성주 아나운서가 진행을 하고 있더라고요. 역시 매끄럽게 진행 잘 하시더라고요.




전시장은 크게 일본관, 동남아관, 중국관, 유럽&미주&남태평양관 으로 구분이 되어 있어요. 여행지로 생각하는 곳은 일본뿐이지만 다른 곳들 구경하는 것도 여러모로 재미가 있었어요.



병마용 분장을 한 사람들도 보고 네온사인으로 꾸며놓은 대만 포토존도 보고 팬더와 쿠마몬이 만나 장난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팬더하고 쿠마몬이 은근 잘 어울려서 한참 쳐다보다 왔어요. ㅎㅎ



지나가다가 새를 발견했는데 사진을 찍으니 날개를 펴고 포즈를 취해주더라고요. 서비스 정신이 좋더라고요. ^^



와인 시음회 이벤트도 진행 했어요. 1시 타임이 끝난뒤에 제가 입장을 해서 4시에 진행하는 이벤트 때 가서 하몽과 와인을 먹었어요. 스페인 와인이라고 하던데 제가 좋아하는 맛은 아니더라고요. 하몽은 정말 맛있더라고요. 현장에서 직접 썰어줘서 그런지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동키호테 부스에서는 '드래곤 포테이토'라는 과자 시식도 가능했어요. 맛이 괜찮아서 담에 일본가면 사와야겠다 생각을 했는데 이벤트를 하더라고요. 가위바위보 게임이었는데 1등을 하면 위 사진의 동키호테 인형과 과자를 주고 참가하면 드래곤 포테이토 과자를 줬어요. 첫판에 비기면서 탈락하고 과자만 참가상으로 받아왔어요.




한참을 구경하고 시계를 보니 5시가 넘었더라고요. 4시간 정도 안에서 구경하고 놀았었네요. 사은품을 비롯해 여행 정보가 담긴 팜플렛을 이것저것 받았더니 짐이 너무 무거워서 집으로 돌아오려고 했어요.



출구 옆쪽에서 여행박람회 설문조사를 진행했어요. 설문조사를 하면 하나투어 2019년 탁상 달력을 준다고 해서 그런지 처음에 봤을때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안하고 그냥 구경했는데 집에 돌아오려고 나오면서 보니 사람이 없더라고요. 바로 가서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달력 하나 받아왔어요. ^^





받아온 사은품을 정리해 봤어요. 페이스북 팔로우, 카카오프렌즈 플러스친구등록, 게임참여 등으로 받을 수 있는 것들이에요. 첫번째 사진은 제가 받은 것이고 두번째 세번째 사진은 동생이 받은거에요. 저는 못받았는데 플친 맺고 카누 아이스 블렌드 아메리카노 커피와 카누 아이스 머그 + 머들러세트를 동생이 받아왔더라고요. 이거 받으러 한번 더 박람회를 갈까 고민중이에요. ㅋㅋㅋ 많은 사은품과 이벤트, 공연등의 행사가 진행중인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부산> 행사는 일요일까지 진행이 되니 주말에 한 번 다녀와보세요. 여행 정보도 얻고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여행박람회 추천드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