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301회 문제 모음] 최근 유럽에서 유행하고 있는 신개념 웨딩 트렌드는?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301회>는 추구미와 관련한 이야기로 시작을 했어요. 이번 방송에서 옥탑방을 찾은 게스트가 외모, 연기, 라이프까지 3050들의 올라운드 추구미인 분들이었어요. 바로 소이현, 김승수 배우였죠. 김승수 배우는 주부들 마음 강타한 꽃미모 스윗남으로 꽃중년계 박보검이라고 불려요. 소이현 배우는 외모, 연기, 결혼생활까지 인생 자체가 여자들의 추구미로 방부제 미모를 보유하고 있죠. 소이현은 5년 전에 옥탑방을 한 번 방문했는데 동일한 외모였어요. 김승수는 이제 예능에서 많은 활약을 보이고 있죠. 미우새에서 인연을 맺은 김종국의 결혼 소식을 들었을 때 어땠는지 속마음도 들려줬어요. 두 배우는 KBS 새 주말 드라마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에 함께 출연을 한다고 해요. 의사 집안끼리의 좌충우돌을 담은 드라마라고 하네요. 이 두 배우와 함께 어떤 문제를 풀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301회

문제 모음

1. 여성 인구가 남성보다 훨씬 많아 극심한 성별 불균형 국가인 라트비아는 전국적으로 '남성 공백 현상'이 일어나 일부 여성들이 해외로 남자를 찾아다니는 기현상도 일어났다고 하는데요. 최근 여성들을 위해 생긴 이 서비스는 시간당 6만 원, 하루 40만 원에 달하지만 항상 예약이 가득 차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라고 합니다. 라트비아 여성들이 애용하는 이 서비스는 무엇일까요?

▶ 남편 1시간 대여 서비스

※ 라트비아는 직장 동료 98%가 여성이며 65세 이상 인구도 여성이 남성보다 두 배나 많을 정도로 성비 불균형이 심각한데요. 이러한 남성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이나 전화로 '황금손'을 가진 일일 남편을 시간제로 예약해 TV 설치, 가구 조립, 수리 등 집안일을 해결해 주는 '남편 대여'가 탄생했고 어색한 대화나 긴 데이트 과정 없이 실용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2. 최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전역에서는 신개념 웨딩 트렌드가 생겨났다고 하는데요. 초청할 사람은 한정되어 있는데, 결혼식 비용은 날이 갈수록 치솟자 누구나 초대할 수 있는 이런 방식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이 방식은 결혼식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하객들도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예비부부와 하객 모두에게 윈윈 효과를 제공해 최근 젊은 세대의 예비부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문화 실험으로까지 불리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 결혼식 관람 티켓 판매

※ 결혼식 티켓팅 문화는 결혼식의 개념을 재정의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는데요. 예비부부들은 티켓 판매 사이트에 결혼식 일정과 규정을 올려 일면식도 없는 하객들을 모집하고 티켓팅에 성공한 하객은 복장 규정, 시간 엄수, 음주 절제, 사진 공유 시 사전 허가 등의 규칙을 따라야 한다고 합니다. 결혼식 티켓 가격은 참여도에 따라 최소 20만 원에서 최대 800만 원에 이르지만 친구나 가족이 많지 않아 결혼식에 참석할 기회가 없는 사람이나 각 나라의 결혼식 전통을 체험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301회


3. 1988년 대학가요제 대상 곡인 무한궤도의 <그대에게>는 마왕 신해철 씨가 강변가요제 수상 실패를 교훈 삼아 여러 가지 치밀한 전략들을 세워 탄생한 곡이라고 하는데요. 그 전략들 중 하나는 바로 '전주는 반드시 화려해야 한다'였습니다. 특히, 이 방법으로 연주한 강렬한 록 사운드 전주는 당시 심사위원이었던 조용필 씨에게 결정적인 인상을 남겼고, 만점으로 대상 수상을 했는데요. 조용필의 마음을 사로잡은 신해철의 전략은 무엇이었을까요?

▶ 신시사이저 4대로 연주했다

※ 신해철 씨가 세운 전략은 화려한 전주뿐만 아니라 '노래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어야 한다', '가요제 현장에서는 가사가 잘 전달되지 않으니 쉬운 가사로 간다', '4분 동안 끊임없이 변주해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였는데요. 가요제의 마지막 순서로 무대에 오른 무한궤도가 신시사이저 4대를 동원한 파격적인 록 사운드를 선보이자마자 관객들의 함성이 터져 나왔고 심사위원장 조용필 씨는 전주만 듣고 우승을 직감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