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착각하는 공방주 (勘違いの工房主)] 착각물 2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정보 줄거리 시청후기

반응형

<착각하는 공방주 ~영웅 파티의 전 잡무 담당이, 실은 전투 이외가 SSS 랭크였다는 흔히 있는 이야기~ (勘違いの工房主 ~英雄パーティーの元雑用係が、実は戦闘以外がSSSランクだったというよくある話~)>라는 2025년 2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시청을 시작했습니다. 부제를 포함한 제목이 워낙 길어서 '착각하는 공방주'라고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도 줄여서 부르고 있습니다.

 

착각하는공방주_시청하기

 

<착각하는 공방주 (勘違いの工房主)>의 정보, 줄거리, 시청 후기 등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착각 및 자의식 부족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상황들 때문에 웃으면서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정보

원제

勘違いの工房主アトリエマイスター~英雄パーティーの元雑用係が、実は戦闘以外がSSSランクだったというよくある話~

원작

'착각하는 공방주 ~영웅 파티의 전 잡무 담당이, 실은 전투 이외가 SSS 랭크였다는 흔히 있는 이야기~'라는 일본의 라이트 노벨이 원작입니다.

방영일

2025년 4월 6일부터 방송을 시작한 2분기 애니메이션입니다.

 

착각하는공방주_시청하기

 

OTT 스트리밍

라프텔, 티빙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위의 버튼을 누르면 티빙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편당 러닝타임

24분

몇 부작

12화 예정입니다.

장르

판타지, 착각

 

착각하는공방주_포스터

 

   줄거리

전체

영웅 파티에서 잡무 담당으로 일하는 마음 착한 소년 쿠르트는 어느 날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말과 함께 돌연 파티에서 방출당한다. 설상가상으로 전투와 관련된 모든 적성이 최저 랭크로 판명되는 절망적인 상황을 마주하는데... 그럼에도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일에 발을 들이게 된 쿠르트. 그러자, 가는 곳마다 인간을 초월하는 경이로운 능력으로 대활약을 하는데... 사실 쿠르트는 전투 이외 모든 분야의 적성이 최고 레벨인 SSS 랭크였던 것이다! 그러나 막상 쿠르트는 자신의 능력을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흔히 있는 이야기'라는 착각을 한다. 자기 자신은 의식하지 못한 채로, 사람들을, 마을을, 결국에는 국가를 구하게 되는데?! 이것은, 영웅 파티에서 해고당한 소년이 망연자실한 채 여행을 하는 그런 흔한 이야기.

1화

영웅 파티 '불꽃의 용아'의 잡무 담당 쿠르트는, 어느 날 '슬라임도 못 잡는 짐짝'이라는 말을 듣고 일방적으로 파티에서 해고당한다. 당장 돈을 벌어야 했던 쿠르트는 하는 수 없이 직업 알선소에서 면접과 적성 검사를 받게 된다. 직업 선택에 있어 큰 영향을 주는 요소인 적성, 그것은 '신에게 받은 재능'. 그러나 쿠르트의 전투계 적성은 전부 최저 랭크인 'G 랭크'라는 절망적인 사실이 판명되고... 간신히 변경 마을의 성벽 보수 공사 일자리를 받게 된 쿠르트. 시멘트칠로 유래없는 성과를 보이게 되는데!?

 

착각하는공방주_시청하기

 

2화

왕립 마법 기술자 연구소의 소장 자리를 제안받은 쿠르트는, '자신이 지금 할 일은 이곳에서 일하는 것'이라며 유리시아를 돕기로 결정하고 둘은 광석 채굴을 이어간다. 두 사람은 구역을 나누어 채굴을 시작하고, 이윽고 유리시아는 커다란 토파즈를 발견하며 크게 기뻐한다. 그러나, 쿠르트는 눈 깜짝할 사이에 갱도를 완성한 데다가, 대량의 미스릴을 채굴했다. 귀한 미스릴을 채굴했다는 말에 크게 놀라는 유리시아. 한편, 쿠르트는 미스릴을 잡석 취급하며 폐기하려고 하는데...

3화

오필리아의 공방에서 만나 쿠르트가 주술을 풀어주었던 소녀 리제는, 사실 제3왕녀인 리젤로테였다. 오필리아 일행은 리제에게 주술을 건 범인이 왕궁 내에 있다고 짐작하고, 범인을 찾기 위한 작전을 세운다. 그 작전은 바로 실체가 없는 공방을 만들고, 그곳에서 리제를 수행시키는 것. 이 방법이면 범인이 정보 수집을 위해 움직일 것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한편, 쿠르트는 식당에서 만난 모험가 파티 '사쿠라'의 짐꾼 역할로 동굴 탐색에 나서게 된다. 이윽고 그는 거대한 아이언 드래곤 골렘과 마주치고 마는데...

 

착각하는공방주착각하는공방주

 

   시청 후기

 

유튜브인지 틱톡인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는 않는데,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소개한다는 영상을 통해서 <착각하는 공방주 (勘違いの工房主)>를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성벽에 시멘트를 바르는 작업을 맡았다가 너무 일을 잘해서 잘리게 되는 내용이었는데 웃겨서 관심이 생긴 작품이었습니다. 바로 찾아보려고 했으나 업로드가 되지 않아서 못 보고 있었는데, 드디어 시청을 했습니다.

 

착각하는공방주_시청하기

 

주인공인 쿠르트는 전투를 제외한 모든 능력이 SSS급이기 때문에 전투에 참여하지 못해 파티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전투 외에는 다 잘하지만 전투를 하는 모험가들이 대우받는 세상이라 자신감도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과거에 대한 정보가 나오지는 않았는데 자신이 살던 마을에서는 흔해서 버린다며 쓰레기 취급하는 것이 일반적으로는 굉장히 가치가 있는 광물이라고 말을 하는 장면에서 예전에 본 애니메이션 하나가 떠올랐습니다. 바로 <예를 들어 라스트 던전 앞 마을의 소년이 초반 마을에서 사는 듯한 이야기>라는 작품이었습니다. 둘 다 착각물이라서 비슷하게 느껴졌지만 내용은 달라서 볼 만했습니다.

 

 

2025년 2분기 애니메이션 <착각하는 공방주 ~영웅 파티의 전 잡무 담당이, 실은 전투 이외가 SSS 랭크였다는 흔히 있는 이야기~ (勘違いの工房主 ~英雄パーティーの元雑用係が、実は戦闘以外がSSSランクだったというよくある話~)>를 티빙에서 3화까지 시청을 했습니다. 3화를 몰아서 시청했는데 조금 더 기다렸다가 봤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직 시청하지 않은 분들은 서둘러 바로 시청해 보시거나, 조금 더 모았다가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생각 없이 웃으면서 보기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해서 <착각하는 공방주 (勘違いの工房主)>를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