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L 시즌 17 8강 1경기] 도재욱 조기석 4강 첫 진출자는?

반응형

<ASL 시즌 17 8강 1경기>가 2024년 4월 1일 월요일 오후 7시에 진행이 되었어요. 두 시즌 만에 4강 진출을 노리는 프로토스 도재욱 선수와 시즌 16에서 8강에서 떨어졌지만 다시 4강을 노리는 테란 조기석 선수가 만났어요. 16강 경기 후 펼쳐진 조지명식에서 조기석 선수를 만나고 싶어 한 도재욱 선수가 실제로 만난 상황에서 어떤 경기를 보여줄 것인지 기대가 되는 경기였어요.

 

ASL시즌17_8강1경기_하이라이트_시청하기

 

<ASL 시즌 17 8강 1경기>에서 만난 도재욱 선수와 조기석 선수의 경기 내용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어떤 결과가 나왔고 가장 먼저 4강 진출에 성공한 선수는 누구일지 확인해 보세요.

 

 

   1세트

라데온

조기석 선수는 배럭 더블 이후 엔베러시를 시도했어요. 도재욱 선수는 질럿을 생산하다 배럭 더블을 정찰로 확인하며 넥서스를 이어갔어요. 도재욱 선수는 빠르게 트리플을 가져가지 않고 아비터 테크를 올렸고, 조기석 선수는 스캔으로 확인 후 골리앗을 확보하며 멀티를 시도했어요. 멀티를 늦추고 아비터와 함께 전투를 했지만 초반의 자원 격차로 인한 병력 차이로 대패하고 말아요. 옵저버가 끊기며 제대로 스테이시스 필드를 사용하지 못한 영향도 있었죠. 조기석 선수는 벌처로 도재욱 선수의 멀티 시도를 견제하면서 확장을 이어갔어요.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시도한 전투에서도 계속해서 패배하고 머리까지 밀려버린 도재욱 선수는 지지를 치고 말았어요.

 

ASL시즌17_8강1경기

 

   2세트

블리츠 Y

도재욱 선수는 가스 러시 이후 게이트 더블을, 조기석 선수는 배럭 더블을 시도했어요. 커맨드 센터를 도재욱 선수 시야에 걸리지 않는 약간 떨어진 곳에 건설하며 치즈 러시를 연기하며 가져갔기 때문에, 도재욱 선수는 포지와 캐논 건설 등 자원과 테크 손해를 보게 돼요. 초반 스타트를 좋게 시작한 조기석 선수는 5팩토리 병력으로 진출을 시도하는데, 이를 확인한 도재욱 선수가 질럿과 드라군으로 잡아내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을 해요. 벌처 견제로 상황을 뒤집기 위해서 조기석 선수도 노력을 했지만, 멀티와 게이트를 충분히 확보한 도재욱 선수의 대규모 병력에 의해 지지를 치고 말아요.

 

 

   3세트

시타델

도재욱 선수는 생더블을 시도했어요. 뒤늦게 이를 확인한 조기석 선수는 팩더블로 앞마당을 확보하며 빠르게 트리플을 가져가는 과감한 수를 던졌어요. 도재욱 선수가 이를 늦게 확인하면서 문제가 생겨버렸죠. 조기석 선수가 안정적으로 자원을 활성화하며 다수의 팩토리를 확보해 버렸기 때문이에요. 도재욱 선수도 2로보를 올리며 속업셔틀로 견제하면서 200 병력으로 공격을 시도했지만 충분한 병력을 모아 진형을 갖춘 조기석 선수의 병력에 막혀버리고 말아요. 이 전투의 승리고 병력을 200까지 채운 조기석 선수는 중앙으로 진출을 하고 거의 동일한 인구수에서 싸우게 된 도재욱 선수는 패배하고 말았죠. 진출 병력으로 도재욱 선수의 멀티를 하나씩 파괴하기 시작하고, 돌렸던 병력마저 막혀버리며 지지를 치고 말았어요.

 

ASL시즌17_8강1경기_하이라이트_시청하기

 

   4세트

아포칼립스

도재욱 선수는 1드라군 멀티를, 조기석 선수는 팩더블로 시작을 했어요. 애드온을 달고 벌처를 뽑는다는 사실을 프로브로 확인은 했지만, 조기석 선수가 마인업이 아닌 속업을 선택하며 꼬이게 되었죠. 도재욱 선수의 본진에 난입한 벌처가 1부대 가까운 프로브를 잡아내며 주도권을 가져갔어요. 조기석 선수가 멀티를 시도하며 벌처의 수가 부족한 타이밍에 도재욱 선수가 전투를 시도하며 괜찮은 전투를 했음에도 커맨드를 파괴하지 못해 분위기 반전에는 실패했어요. 계속되는 벌처 견제에 도재욱 선수가 흔들리기도 했고요. 조기석 선수의 멀티가 유지된 상황에 도재욱 선수의 멀티를 허용하지 않으며 지지를 받아내는 것에 성공해요.

 

 

<ASL 시즌 17 8강 1경기>에서 승리하고 가장 먼저 4강 진출에 성공한 것은 조기석 선수가 되었어요. 무대에서 경기를 할 수 있는 것이 좋다고 한 조기석 선수는 지금이 전성기라고 느껴질 정도로 역대급 폼을 보여줬어요. 16 시즌만에 4강으로 복귀한 조기석 선수는 조일장, 유영진 선수 중 누가 올라와도 좋다는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어요. 16강전에서 테란 상위 성적을 가진 이재호, 유영진 선수를 이기며 기대를 받았던 도재욱 선수는 조기석 선수와의 경기에서 초반 불리한 시작을 하며 결국 패배하고 말았어요.

 

ASL시즌17_8강1경기_하이라이트_시청하기

 

<ASL 시즌 17 8강 2경기>는 4월 2일 화요일 오후 7시에 진행이 돼요. 조일장 선수와 유영진 선수가 만나게 되었어요. 유영진 선수에게 발목이 잡히며 결승행 저지 2번, 4강행 1번 저지를 당한 조일장 선수가 제대로 극복할 수 있을지 궁금한 경기에요. 4강전까지 테란만 준비하면 되는 조일장 선수의 분위기가 조금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8강 두 번째 경기도 재미있을 것 같아 기대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