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연산동 해물왕] 겨울 제철 굴요리를 종류별로 즐길 수 있는 연산동 맛집 소개~

반응형

[연산동 해물왕] 겨울 제철 굴요리를 종류별로 즐길 수 있는 연산동 맛집 소개~


겨울이 제철인 음식들 좋아하시나요?? 간단하게 예를 들어 과메기, 꼬막, 굴 등이 있겠죠. 지난 번에 연산동에 있는 과메기 맛집을 소개해 드렸는데 이번에는 굴 관련 음식점이에요. 동래의 <굴따러가세>가 굴관련 음식으로 유명하죠. 저도 많이 좋아하는 곳이구요. 지금 시기부터 줄을 서기 시작하는 흔하지 않은 동래 맛집중의 하나로 유명해요. 연산동에도 굴보쌈으로 유명한 집이 있어요. 바로 <디딤돌>이라는 가게인데요. 이날도 굴보쌈을 먹으러 디딤돌에 가기는 했어요. 




하지만 도착했을때는 자리가 없더라구요. 연산동도 유명한 가게거나 인기있는 제철음식을 파는 가게는 요즘 자리가 없을정도로 인기가 많아요. 디딤돌에 자리가 없어서 바로 <해물왕>으로 이동했어요. 해물왕도 굴 관련 요리들이 많아서 인기가 많은데 가게가 좀 큰 편이라 혹시나 하고 갔어요. 다행히 3테이블 정도 자리가 남아있더라구요. 얼른 자리를 잡고 앉아서 주문을 하고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었죠~




얼마전부터 집에서도 생굴을 먹기 시작했어요. 엄마한테 얘기해서 시장가는날에 좋은 굴 있으면 먹고 싶으니 사달라고 부탁했거든요. ㅋㅋ 지금 시기에는 굴이 참 맛있는 것 같아요.



굴보쌈이 나왔어요. 생각보다 굴이 많지는 않더라구요. 시장에서 파는 굴들을 사먹어서 그런가, 작은걸 시켜서 그런가 굴이 많기를 바랬는데... 생굴도 시켜서 크게 상관은 없었어요. ^^



겨울철 굴은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식성은 사람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굴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지금 시기부터 한동안 통통한 굴을 맛볼수 있다는 건 저같은 사람한테는 정말 좋은 일이에요. ^^


한동안 과메기나 굴 많이 먹을 것 같아요. 꼬막도 조만간에 먹으러 가려고 생각중이고요. 한동안 방어도 많이 먹으러 다니고 했는데... ㅎㅎ 추워서 싫기는 한데 기다렸던 맛있는 음식들을 먹을 수 있어서 좋긴하네요. ^^ 여러분들은 겨울철에 먹는 어떤 음식을 좋아하시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