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및 이벤트

[설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설연휴 면제일, 면제시간, 면제대상, 이용방법 안내

반응형

[설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설연휴 면제일, 면제시간, 면제대상, 이용방법 안내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자동차를 타고 가거나 비행기, 기차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향으로 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저는 친척들이 모두 부산에 살아서 특별히 교통대란을 겪었던 적이 없어요. 오히려 부산의 사람들이 다른 곳으로 이동해서인지 시내 교통 상황은 더 좋아진 것처럼 느껴졌을 때도 있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로 이동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소식이 아닐까 싶네요. 바로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와 관련된 소식이에요.




이번 설연휴는 설날이 토요일이라 연휴기간이 짧아요. 대체휴일로 월요일까지 휴무인 곳들이 많아 보였어요.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는 1월 24일 금요일 0시부터 1월 26일 일요일 24시 사이에 잠깐이라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이 면제 대상이에요. 고속도로는 민자고속도로도 포함된다고 해요.



이용방법은 평상시와 동일하다고 해요. 일반차로는 통행권을 뽑고 도착 요금소에서 제출하면 되요. 청계, 판교 등 통행료를 바로 내는 개방식 구간 요금소도 일단 정차 후에 통과하면 된다고 해요. 하이패스 차로는 단말기에 카드를 넣고 전원을 켜둔 상태로 통과하시면 되요.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차량은 '통행요금 0원이 정상처리되었습니다.'로 안내된다고 하네요. 2017년부터 추석부터 시작된 명절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는 앞으로도 쭉 이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버스 전용 차로제를 시행하는 곳도 있다고 하니 잘 지키면서 안전 운전 하시기를 바래요. 설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콜센터 1588 - 2504 로 연락하시면 되요. 안전운전으로 잘이동해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설연휴 보내시기를 바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