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자기계발

[드러커 피드백 수첩] 피터 드러커와 하루 10분, 4개의 다짐으로 인생을 바꾸는 성공습관

반응형

[드러커 피드백 수첩] 피터 드러커와 하루 10분, 4개의 다짐으로 인생을 바꾸는 성공습관


경영학의 대가 피터 드러커가 평생 쓴 1PAGE 강점혁명 수첩의 비밀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해서 구매를 했는데 한동안 안보다가 이번에 읽게 되었어요. 좀 더 나은 인생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 『드러커 피드백 수첩』을 구매했지만 구매한 뒤 책만 읽은 뒤 사용을 하지 않아서 이번에 다시 읽었어요. 구매 당시 사은품으로 다이어리까지 함께 받았던 것으로 기억해요. 이 다이어리를 그냥 썩히기 아까워서 이번에 책을 읽고 작성을 하면서 인생을 바꿔보려고 해요.




피터 드러커는 경영의 세계에서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다들 아는 거장이죠. 무슨 일을 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피터 드러커라는 이름은 들어보신적이 있을거라고 생각되네요. 미국의 경영학자로 현대 경영학을 창시한 학자로 평가받으며 경제적 자원을 잘 활용하고 관리하면 인간 생활의 향상과 사회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경영관리의 방법을 체계화시킨 사람이에요. 책도 엄청 많이 썼어요. 제가 읽은 『드러커 피드백 수첩』은 피터 드러커를 연구하고 분석해서 작성된 도서에요.




책을 읽는데는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어요. 구매 당시 읽었을 때도 금방 읽었던것 같아요. 그리고 활용을 하려고 생각했다가 다른 일로 까먹고 지금까지 와버렸네요. 지금이라도 활용하려고 생각했으니 다행인거겠죠??



당신은 자신의 진정한 강점을 아는가? 강점도 아닌 일을 계속하고 있지는 않은가?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깨닫고 싶은가? 스스로를 관찰하고 피드백하라! 약점을 극복할 필요는 없다. 천천히 서둘러라. 시간과 경쟁할 필요는 없다. 자신을 억지로 바꿀 필요는 없다. 당신 삶을 바꾸기 위해 필요한 것은 단 하나, '피드백' 하는 것!



책 구매와 함께 받은 드러커 피드백 다이어리에요. 책에서는 다이어리가 아니라도 수첩을 이용해서 사용해도 충분하다고 해요. 피드백 수첩의 기본 사용법은 간단해요. 자신과의 대화를 하고, 대화를 근거로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바탕으로 행동한 뒤 목표와 성과를 비교하는 것이에요. 그리고 이 과정을 계속 반복하는 것이에요. 하루하루 반복을 해가면서 6개월 일년이 지나면 자신만의 강점을 파악할 수 있게 될 것이고 그를 바탕으로 강점을 더욱 키워나가는 거죠.



피드백을 실천하면서 의식해야 할 시간의 단위는 세 가지가 있다고 해요. 일년, 하루, 일생이에요. 이때 중요한 것은 각기 차원이 다른 시간이라는 점이에요. 피드백에서 기본 단위는 일 년이에요. 그리고 일 년을 중심으로 하루와 일생이 역동적으로 함께 움직여요. 일 년의 목표는 무엇인가. 그 목표를 위해서 하루하루를 어떻게 살아야 할까를 고민하는 것이죠. 



하루 피드백은 매일하는 일이기 때문에 리듬이 중요하다고 해요. 가능하면 전날 저녁에 적는것을 마치고 하루의 목표를 하룻밤 재우는 것이라고 해요. 배움에 대한 의욕을 잃지 않는다면 당신 앞에 지의 거인이 되는 길이 펼쳐진다고 해요. 스스로 배우고 익혀가는 방식으로 공부해서 실천하라는 의미에요. 마지막 부분에 적혀있던 글이 이번에는 확실히 눈에 들어왔어요. 그것은 『미래는 단 하나에 달려 있다. 이 책을 덮고 지금 당장 실행하느냐, 마느냐.』 이 말은 저자가 하는 말이 아닌 경영학의 아버지 드러커가 한 말이에요. 지난 번 읽었을 때는 당장 실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미래가 별로 달라지지 않은 것 같네요. 오늘부터 실행에 옮겨 열심히 피드백 해보려고 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