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자기계발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 쓰면 쓸수록 지갑이 두둑해지는 구조를 만드는 심리술!!

반응형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 쓰면 쓸수록 지갑이 두둑해지는 구조를 만드는 심리술!!



 내가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을 선택한 이유 


인터파크 도서에 출석체크 하러 들어갔다가 첫화면에 있어서 알게 되었어요.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꿀 수 있다는 제목부터 끌리더라구요. 『저축할수록 가난해지는 사람, 소비할수록 부자가 되는 사람, 당신은 어느 쪽인가요?』 이 질문이 표지에 있는데,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저는 소비하고 가난해지는것 같아서 애매하더라구요. ㅋ 쓰면 쓸수록 돈이 들어온다는데 어떤 방법일지 궁금해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아마존 베스트셀러라는 것도 구매한 이유중의 하나입니다~ ^^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에 대해서


저자 다이고는 사람의 마음을 읽고 조종하는 기술인 멘탈리즘을 구사하는 일본 유일의 멘탈리스트라고 해요. 대학에서 인공지능 관련 연구를 하다가 우연히 멘탈리즘에 빠졌다고 하네요. 특이한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튼 그 덕분에 텔레비전에 출연했고 큰돈을 벌어들였지만 갑자기 은퇴 선언을 했다고 해요. 이대로 살다가는 돈의 노예가 될 것 같다고 실감한 탓이라네요. 그 후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자문한 결과 독서할 때가 가장 행복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그 때부터 '지식을 최대화하는 것'을 인생의 목적으로 삼아, 한 달에 도서 구입비로 100만엔 이상을 쓰며 책읽기에 열중하고 있다고 해요. 


※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심리 습관

돈을 쓸 때 '이것은 낭비, 이것은 투자'로 나누어 생각한다.

'돈을 쓴다 = 나쁜 일'이라는 의식을 버리고 돈을 쓰면서 불려나가는 방법을 익힌다.

선택과 집중으로 '좋아하는 것'에는 아낌없이 돈을 쓰자.

돈을 써야 할 타이밍에서는 주저하지 말고 쓴다.

절약, 저축을 위해 '좋아하는 것'을 참지 않는다.

돈을 모으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유롭게 살기 위해 벌고 쓴다.


※ 좋아하는 것으로 얻은 돈을 재투자하는 방식

1. 경험의 법칙

2. 가치의 법칙

3. 자기 기준의 법칙

4. 호의의 법칙

5. 인맥의 법칙

6. 시간의 법칙

7. 역발상의 법칙




 책에 대한 주관적 해석 


처음엔 저자의 특이한 직업이 눈에 들어왔어요. 멘탈리스트라... 어떤 일을 하는지 사실 잘 모르겠지만 독특한 직업이라는 점에서 초반에 돈을 벌 수 있었던게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많은 돈을 벌었어도 돈의 노예가 되고 싶지 않다며 돌연 은퇴를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는 좋아하는 일에 돈을 쓰기 시작했다고 해요. 


열심히 일하는데 왜 항상 돈에 쪼들릴까? 사치하지도 않는데 왜 항상 월급은 통장을 스쳐 지나갈까? 꼬박꼬박 저축하는데 왜 항상 돈은 안모일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는 고민이 아닐까 싶네요. 물론 저도 마찬가지이고요. 중요한 것은 무조건 돈을 모으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쓸 것인가에 집중하라는 저자의 말이 맞는 것 같기는 해요. 저도 좋아하는 것에 돈 쓰는 습관을 만들어서 평생 돈 걱정 없는 인생을 시작하고 싶네요~ ^^




 책에 대한 리뷰를 마무리하며 


저자는 이 책에서 행복해지려면 참지 말고 좋아하는 것에 아낌없이 돈을 쓰라고 주장해요. 돈을 벌기만 해서는 행복해 질 수 없다고 하는 말이 맞는것 같아요. 돈을 많이 번다고 해도 잘 쓰지 않으면 돈을 번 의미가 없지 않은게 아닐까 싶네요. 작년에 몸을 다치고 난 뒤 더 그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된 것 같아요. 잘 벌고 잘 쓰는게 제일 좋을테니 그렇게 살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겠네요~ ^^



아이유 부산콘서트 티켓을 구매한 것은 이 책을 구매하기 전이었어요. 책을 읽다가 제가 고민했던것과 동일한 부분에 관한 이야기가 책에 나와서 엄청 놀랐어요. ^^ 그리고 그래서 그런지 더 열심히 읽게 되더라구요. 저자의 말대로 다녀온 아이유 콘서트는 일주일이 되어가지만 아직도 눈앞에 생생하게 펼쳐지고 있어요. 그 날 느꼈던 감동과 벅참은 제가 지불한 돈보다 훨씬 크게 다가왔거든요.




좋아하는 것에 돈을 들이는 것은 쉬울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그걸 다시 돈으로 바꾸는 것은 쉬운 일만은 아닌것 같네요. 책을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읽고 실천하거나 변화하는게 더 중요하다는 얘기처럼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돈 벌 궁리를 해야겠어요. 좋아하는게 일이 되면 하기 싫어진다고 하지만 하기 싫은것을 하는 것보다는 확실히 나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 김생민이 스튜핏이라고 외칠지도 모르겠지만 이 책을 읽으신다면 김생민도 생활이 좀 바뀌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좋아하는 것을 돈으로 바꾸는 법
국내도서
저자 : 멘탈리스트 다이고(メンタリスト DaiGo) / 김해용역
출판 : 동양books(동양북스) 2017.09.15
상세보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