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ASL 시즌11 16강] B조 경기 결과 및 다음 일정 안내

반응형

[ASL 시즌11 16강] B조 경기 결과 및 다음 일정 안내

 

정말 치열하고 반전이 많았던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11 16강 B조의 경기가 화요일에 진행이 되었어요. 저그 박상현, 테란 정영재, 테란 조기석, 프로토스 도재욱 선수가 포함되어 있었어요. 박상현 선수가 준우승자 징크스를 넘을 수 있을지, 정영재가 8강 첫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 조기석 & 도재욱 선수 중 진정한 최적화 장인은 누구일지가 관전 포인트였어요. 유튜브에 올라온 하이라이트 영상의 시간만 한 시간 정도가 될 정도로 치열한 경기가 펼쳐졌어요.

 

 

 

첫 번째는 박상현 선수와 정영재 선수의 경기였어요. 얼마전 스타 끝장전에서 한 차례 경기를 펼쳤던 두 선수였어요. 당시 끝장전에서는 박상현 선수가 정영재 선수를 7:2로 꺾으며 승리를 했기 때문에 박상현 선수의 우세가 예상되었어요. 초반부터 거칠게 몰아붙이면서 박상현 선수가 흐름을 가져가는 듯 했지만 뮤탈리스크를 조금 과하게 사용하면서 살짝 애매하게 흘러갔어요. 그래도 러커 변태 타이밍에 들어온 정영재 선수의 러시를 뮤탈리스크 컨트롤로 막아내고 하이브 테크까지 올리면서 디파일러, 울트라리스크 테크까지 올렸어요. 하지만 여기저기 찔러대는 정영재 선수의 공격을 막아내지 못하고 결국 지지를 치고 말았어요.

두 번째는 조기석 선수와 도재욱 선수의 경기였어요. 테란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물량을 정말 잘 뽑아내는 선수가 도재욱 선수라 도재욱 선수의 승리를 예상했는데 결과는 반대였어요. 치열하게 엎치락뒤치락 하는 경기를 보여줬는데 결국에는 조기석 선수가 승리를 거두며 승자전에 진출했어요.

 

ASL시즌11_16강B조

승자전은 정영재 선수와 조기석 선수의 경기로 펼쳐졌어요. 동족전이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조기석 선수가 유리할 것으로 생각되었어요. 하지만 정영재 선수 정말 거침이 없더라고요. 마인이 박혀 있는데도 과감하게 제거하면서 진출하기도 하고 밀리는 듯 하다가도 다시 상황을 역전시키는 플레이를 보여줬어요. 3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정영재 선수가 승리를 거두며 8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패자전은 박상현 선수와 도재욱 선수의 경기로 펼쳐졌어요.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는 박상현 선수가 예상외로 패자전 경기를 하게 되었는데 도재욱 선수를 만나 2:0으로 패배를 하고 탈락해 버렸어요. 조지명식 후에 B조 선수들을 보고 박상현 선수는 바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탈락을 해버리다니 충격이었어요. 펠레의 저주 같은 것이 저에게 적용된 것일까요.

 

16강B조_경기결과

최종전에서 조기석 선수와 도재욱 선수가 다시 만났어요. 첫 번째 경기부터 정말 엎치락뒤치락 하는 경기를 보여줬어요. 계속해서 펼쳐진 전투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는 선수가 없이 한 선수가 좀 유리했다가 다음 전투에서 역전을 해버리는 등 치열하게 경기를 했어요. 그러는 중에 조기석 선수의 풀업된 병력의 힘에 도재욱 선수는 결국 지지를 치고 말았어요. 두 번째 경기는 도재욱 선수가 초반 리버를 동반한 병력으로 피해를 주면서 유리하게 시작했어요. 인구수 차이를 계속 유지해가면서 모았던 병력으로 앞마당까지 피해를 줬지만 조기석 선수도 버티고 버티면서 전투를 했어요. 큰 싸움이 한 번 벌어졌는데 아비터를 활용한 도재욱 선수가 이기면서 승리를 했어요. 세 번째 경기는 확장을 하기 위해 나온 조기석 선수의 병력을 셔틀을 활용해 잘라 먹는데 성공한 도재욱 선수의 병력이 그대로 밀고 들어가면서 승리를 거두었어요. 역전에 성공하며 도재욱 선수가 8강에 진출했어요. 조기석 선수는 정말 아쉬울 것 같다고 느껴졌어요.

 

ASL시즌11_16강C조D조_경기일정

다음 16강 C조와 D조의 경기 일정이에요. C조는 5월 2일 일요일에 D조는 5월 4일 화요일에 진행될 예정이에요. 남은 두 조의 경기 역시 누가 진출을 할 것인지 쉽게 예상하기 어려운 가운데 정말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 같아서 엄청 기대가 되요. 사실 B조의 경기가 이렇게 치열하고 반전이 많을 것이라고는 예상을 못했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네요. 갈수록 재밌는 경기가 많이 나오는 ASL 시즌11인 것 같아요. 중계를 놓치신 분들은 유튜브에서 다시 돌려보세요.

아프리카 이스포츠 유튜브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