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취미생활

[ASL 시즌11 16강] D조 경기 결과 및 8강 대진 추첨 결과

반응형

[ASL 시즌11 16강] D조 경기 결과 및 8강 대진 추첨 결과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11 16강의 마지막 경기가 진행되었어요. 테란 유영진, 테란 김지성, 저그 조일장, 테란 이재호 선수가 포함된 조였어요. 조일장 선수를 제외하고 모두 테란이라 많은 테테전이 나올 것이라 생각된 조였어요. 와일드카드전을 통해 시드를 차지한 유영진 선수, 이제는 우승후보로도 손꼽히는 이재호 선수를 비롯해 최근 기량이 상승한 김지성 선수, 테란만 상대하면 되는 조일장 선수까지 누구 하나 약해 보이는 선수가 없는 조였어요.

 

 

 

시드를 차지하며 좋은 모습을 보이던 유영진 선수가 김지성 선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조일장 선수가 이재호 선수를 잡아냈어요. 승자전에서 만난 조일장 선수와 유영진 선수의 경기는 조일장 선수가 2승을 거두며 8강으로 가장 먼저 진출했어요. 조일장 선수가 가장 먼저 진출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는데 좋은 모습을 보여줬어요. 패자전으로 내려오기는 했지만 이재호 선수가 김지성 선수를 2:0으로 잡아내며 최종전에 진출했어요.

 

ASL16강D조

최종전에서 유영진 선수와 이재호 선수가 만났어요. 두 선수 모두 쉽게 승자를 예측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첫 경기는 이재호 선수가 초반부터 유영진 선수를 흔드는데 성공하며 승리를 거뒀어요. 두 번째 경기는 서로 비슷한 빌드의 운영 싸움을 진행했는데 유영진 선수가 조금씩 앞선 모습을 보이며 이재호 선수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이며 승리했어요. 최종전의 최종전에서 이재호 선수는 전진 배럭스를 하며 초반부터 유영진 선수를 압박했어요. 이전 경기에서 운영하는 빌드를 선택했으나 패배를 했기 때문에 선택한 것이 아닌가 싶었어요. SCV와 마린으로 압박을 하는데 성공하며 유리하게 흘러가는 것 같았는데 벌처 싸움에서 패배를 하며 밀려버리게 되었어요. 텅빈 본진으로 향한 벌처를 막지 못하고 유영진 선수의 본진도 밀지 못하며 패배하고 말았어요.

 

ASL16강D조_경기결과

이렇게 D조의 경기까지 모든 16강 경기가 끝이 났어요. 조일장 선수와 유영진 선수까지 추가가 되며 8강 진출자가 모두 가려졌어요. 경기가 끝난 뒤 바로 8강 대진 추첨이 이어졌어요. 8강 대진 추첨 방식은 16강 조별 1위 4명의 조를 추첨한 뒤, 조별 2위 자리를 추첨하여 대진을 완성하는 것이었어요. 각 조 1위와 2위가 대결을 하는 것인데 16강에서 같은 조에 속한 선수가 다시 만나는 경우에는 재추첨을 진행해 조를 완성 시켜요.

 

ASL시즌11_8강조추첨

이현경 아나운서가 추첨을 진행했고 그 결과 위의 사진과 같은 결과가 나왔어요. 변현제 선수와 도재욱 선수가, 정영재 선수와 김명운 선수가, 조일장 선수와 장윤철 선수가, 임홍규 선수와 유영진 선수가 경기를 하게 되었어요. 정말 모든 조의 경기가 재미있을 것 같은 조 편성이 되었어요.

 

[ASL 간판] 이현경 아나운서 나이, 별명, 인스타, 팬클럽 등을 알아보자~

 

[ASL 간판] 이현경 아나운서 나이, 별명, 인스타, 팬클럽 등을 알아보자~

[ASL 간판] 이현경 아나운서 나이, 별명, 인스타, 팬클럽 등을 알아보자~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청을 하면 선수들과 인터뷰를 나누는 아나운서를 볼 수 있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이현경 아나운

lagomgogogo.tistory.com

앞으로 진행될 8강의 경기 일정을 알려 드릴게요.

 

ASL8강_경기일정

가장 먼저 8강의 경기를 치를 선수는 변현제 선수와 도재욱 선수에요. 5월 9일 일요일로 예정되어 있어요. 이어 5월 11일 화요일에 정영재 선수와 김명운 선수의 경기가, 5월 16일 일요일에 조일장 선수와 장윤철 선수의 경기가, 5월 18일 화요일에 임홍규 선수와 유영진 선수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에요. 24강, 16강을 거치며 점점 더 치열해지는 경기를 보여주고 있어서 8강전도 정말 기대가 되네요. 재밌는 경기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