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영화보고

[하이앤로우 더 워스트(High & Low The Worst)] 재미있는 일본 시리즈 학원 액션물 영화 후기

반응형

[하이앤로우 더 워스트(High & Low The Worst)] 재미있는 일본 시리즈 학원 액션물 영화 후기


고등학교 시절부터 정말 재밌게 봤던 <크로우즈> 라는 만화책이 있었어요. 한국에서 해적판으로 <파워클럽> 이라는 제목으로 나오기도 했어요. 꽤나 폭력적인 장르이기도 하지만 남자들은 대부분 좋아하고 재밌게 봤을 거라고 생각해요. 당시 주변의 친구들 모두 즐겨봤던 만화책이거든요. 완결이 난 이후 <워스트> 라는 만화책이 이후의 이야기로 등장을 했는데 그것도 재밌게 본 기억이 나네요.





영화 관련 포스팅을 한다고 해놓고 왜 만화책 얘기를 하는지 의아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이유는 바로 이 영화의 세계관이 <크로우즈> 의 세계관과 연관이 있기 때문이에요. <하이 앤 로우> 라는 작품은 드라마와 영화 등 다양한 장르로 전개되고 있어요. 드라마는 시즌 2까지 방송되었고, 영화는 이번 <하이앤로우 더 워스트> 까지 6개인가 7개가 나온 것으로 알고 있어요.



이번 작품 <하이앤로우 더 워스트> 는 <하이앤로우> 세계관과 <크로우즈> 세계관이 콜라보 한 영화에요. '크로우즈'에 나오는 빡빡이 군단 호센 고등학교와 '하이앤로우' 오야 고등학교가 맞붙는 이야기가 기본 흐름이에요. 그 외에도 '크로우즈' 속 등장인물들이 나오거나 언급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어린 시절 같은 빌라에서 자라왔던 친구들이 다시 만나게 되는데, 한 명의 친구가 마약을 만들어 파는 그룹에 들어간 것을 알게된 나머지 친구들이 구하려고 해요. 이 과정에서 오해들이 일어나 호센 고교와의 싸움도 일어나고, 복합적인 일들이 일어나요. 전형적으로 남자들이 좋아할 만한, 크게 집중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내용이에요.



전 개인적으로 이전의 작품들에 나왔던 인물들이 더 임팩트가 강하고 좋았다고 생각해요. 상대적으로 좀 약하게 느껴지기는 했지만 <하이앤로우 더 워스트> 역시 나름 재밌게 봤어요. 이전의 작품을 본 사람들은 상관이 없지만 이 작품 하나만 보면 인물들의 관계가 잘 이해되지 않으실 거에요. 얽히고 꼬인 관계가 꽤나 많거든요.



일본 그룹 EXILE 멤버들이 많이 출연을 해요. 사실 '하이앤로우' 를 보면서 '오센 고교' 가 '스즈란 고교' 가 아닐까 생각했었는데 이번 영화로 인해 아닌 것을 알게 되었어요. 영화의 마지막에 따로 '스즈란' 이 등장을 하거든요. 이후에 '스즈란' 고교가 등장하는 영화도 왠지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모든 작품을 봤고, 만화책도 봤기 때문에 흐름을 알고 있고 해서 나름 재밌게 봤어요. 여성분들은 그렇게 좋아할 것 같지 않고 남자들은 좋아할 것 같아요. 친구들과의 우정, 의리 때문에 싸우는 남자들 이야기가 주요 내용이에요. 추석 연휴를 맞아 만화책을 다시 봐야겠어요. <하이앤로우> 시리즈 영화도 돌려볼까 생각중이에요. 왓챠에 드라마 시즌1, 시즌2 가 있어서 그걸 볼까 싶기도 해요. 시리즈에 빅뱅 '승리' 도 출연을 했었어요. 지금은 문제를 일으켜 논란이 된 '승리' 이지만 당시에는 일본에서 인기가 많았거든요. 추석에 볼 게 없으신 분들은 <하이앤로우> 한 번 달려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