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영화보고

[영화 하트어택] 갤럭시 S20 Ultra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이성경 주연 영화소개

반응형

[영화 하트어택] 갤럭시 S20 Ultra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이성경 주연 영화소개


얼마전 <한자와 나오키 시즌2> 를 보기 위해서 왓챠에 가입을 했어요. 일주일에 하나씩 업로드가 되어서 기다리는 동안 볼 만한 다른 작품들을 찾아보다가 <하트어택> 이라는 작품을 보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영화라고 해서 각잡고 볼려고 준비를 했었는데 11분 짜리 짧은 영화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시청을 했어요.





영화 <하트어택> 은 이충현 감독의 작품으로 이성경, 맷비 배우가 출연한 판타지, 로맨스 단편 영화에요. 제목이 <하트어택(heart attack)> 인 이유는 남자 주인공이 심장마비로 죽기 때문이에요. 이를 막기 위해 여주인공이 시간을 돌려 고군분투 하는 모습을 그렸어요.



『사랑하는 사람의 심장이 멈춘다. 여자는 그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기 위해 100번의 시간을 돌린다. 지난 100일간의 노력에도 그는 살아나지 못하고, 이제 여자는 이별을 준비한다.』

이충현 감독은 2015년 단편영화 <몸 값>으로 국내외 영화제를 떠들썩하게 만든 젊은 신인 감독이에요. 11월 27일에 영화 <콜> 이 넷플릭스에서 독점공개 될 예정이라고 해요.

영화 <하트어택> 이 관심을 받는 또다른 이유는 바로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했기 때문이에요. 본편, 예고편, 메이킹필름, 포스터까지 모두 스마트폰 촬영이라고 해요. 카메라 자체의 무게감과 크기가 작아 굉장히 유연하게 찍을 수 있었다고 해요. 유튜브 영상을 찍는 사람들도 많으니 독특한 아이디어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콘텐츠가 많이 나올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이폰12가 출시가 되었는데 저도 폰을 바꾸면 짧은 영상이라도 촬영하는 것에 도전해봐야겠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