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및 이벤트

잼버리 K팝 콘서트 라인업 진행자 확정 with 8억 상당 방탄소년단 포토카드 기부

반응형

여러가지 문제가 등장한 <잼버리 K팝 콘서트>가 8월 11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에요. 일정과 장소 변동으로 인해서 콘서트 출연진에도 변동이 생겼죠.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 출연 아티스트를 섭외하는 과정 등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총 19팀의 출연진 라인업이 확정되었어요.

 

 

   잼버리 K-POP 콘서트 라인업

 

마마무, 몬스타엑스 유닛 셔누 x 형원, 엔시티 드림, ITZY, 뉴진스, 더보이즈, 카드, 조유리, 권은비, 프로미스나인, 홀리뱅, 강다니엘, 피원하모니, 더뉴식스, 싸이커스, 리베란테, 제로베이스원, ATBO 이렇게 총 19팀이 출연을 확정지었어요. 일정 변경으로 참여를 취소했던 아이브는 다른 일정을 조정해 뒤늦게 합류를 확정지었다고 해요.

 

잼버리콘서트출연진

 

   잼버리 K-POP 콘서트 진행 & 중계

 

잼버리 콘서트 행사 진행은 배우 공명, ITZY(있지) 멤버 유나, 뉴진스 멤버 혜인이 맡아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잼버리 콘서트는 KBS 2TV에서 7시부터 오후 9시 10분까지 생중계 한다고 해요.

결방 및 연기된 프로그램

KBS 2TV 일일드라마 <우아한 제국>과 <뮤직뱅크>는 결방된다고 하네요. <뮤직뱅크>에 출연할 예정이었던 가수 중 일부는 잼버리 콘서트에 동원이 되었고 일부 가수는 갑작스러운 방송 출연 취소 통보를 받았다고 하네요.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되는 <편스토랑>은 잼버리 콘서트가 끝난 9시 10분부터 방송이 된다고 해요. <더 시즌 - 최정훈의 밤의 공연> 역시 평소보다 늦은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콘서트 리멤버 키트 기념품 구성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기념 에코백에 K-팝 콘서트 응원봉, 한국의 대표 캐릭터 IP의 하나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과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의 포토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하이브 측에서 제공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포토카드 세트는 4만 3천개로 약 8억 원 상당의 굿즈라고 하네요.

 

 

<잼버리 케이팝 콘서트> 출연 라인업이 확정되었지만 이를 둘러싼 비판의 목소리도 많이 나오고 있어요. 소속사를 떠나고 활동기가 아닌 마마무의 합류 및 일정까지 변경하며 합류한 아이브 등이 그 대상이죠. 문체부는 자발적으로 출연을 결정한 것이며 출연진 섭외는 KBS가 했다고 밝혔어요. 축구 팬들의 항의도 있었고, 무대 설치를 하는 과정에서의 목격담도 논란이 되었죠.

 

어찌되었든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석한 많은 나라의 참석자들은 콘서트를 재미있게 즐기고 갔으면 좋겠네요. 하지만 진행 과정에서 드러난 다양한 문제와 관련해서는 콘서트가 끝난 뒤에 따져봐야할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