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및 이벤트

[2023 화순 고인돌축제] 일정 정보 및 축하공연 라인업 소개

반응형

<화순 고인돌축제>가 2023년 4월 21일 금요일부터 4월 30일 일요일까지 10일동안 진행될 예정이에요. 작년까지는 도곡면에서 주관을 했었는데 올해부터는 화순군에서 주관한다고 하네요. 봄꽃과 함께하는 <2023 화순 고인돌축제>에 대한 관련 정보들을 알려 드릴게요.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화순 고인돌유적지

2000년 12월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화순 고인돌유적지는 3km 정도의 숲과 정원을 따라 596기의 고인돌이 밀집해서 분포되어 있어요. <2023 화순 고인돌축제>는 세계 유산을 무대로 펼쳐지는 축제에요.

 

화순고인돌축제


◎ 2023 화순 고인돌축제 부대행사 소개

개막식 및 축하공연

4월 21일 금요일 오후 6시에 화순공설운동장에서 진행이 돼요. 1부 라인업으로 임창정, 코요태, 다나카, 하이키가 출연을 해요. 2부 라인업으로 김호중, 안성훈, 한혜진, 금잔디, 강예슬, 영기, 정다경이 출연해요. 

화순 고인돌 EDM 페스티벌

4월 29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화순 세계거석테마파크에서 진행이 돼요. 박명수, 원슈타인, 훅(아이키)이 출연한다고 하네요. 팝과 전자음악이 결합된 EDM 디제잉쇼와 댄스 힙합을 즐겨 보세요.

반려동물 문화축제 봄날 펫스티벌

4월 29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잔디광장에서 진행이 돼요. 대회 프로그램은 사전신청 접수중이니 검색창에 '화순펫사랑'을 검색해 주세요.

고인돌 유적지 관광활성화 국제학술대회

4월 22일 토요일 오전 9시 도곡 원네스 스파리조트에서 진행이 돼요. 국내외 거석문화 관련 석학들을 초청하여 고인돌 유적을 활용한 관광의 미래를 진단하는 토론의 장이라고 하네요.

화순 고인돌유적지 전시 및 체험

야생화, 다육이 전시, 설치미술, 농기구 등이 전시된다고 해요. 메타버스 수렵채집체험, 고인돌 축조, 애완돌 만들기, 선사인로봇, 고인돌 열차체험, 우드 토퍼 만들기 등의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축하 공연 라인업도 좋고, 봄꽃 구경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고인돌도 볼 수 있는 <2023 화순 고인돌축제>에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이전 행사보다 더욱 다채롭게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한다고 하네요. 5곳에 먹거리 판매 부스도 설치하고 간식을 판매하는 푸드트럭도 배치해 마음껏 먹고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한다고 해요. 전남 화순군 도곡면 효산리 139-2 도곡 입구부터 전남 화순군 춘양면 고인돌2로 1-8-37 춘양 입구까지 이어지는 길에서 진행이 돼요. 봄꽃과 함께 떠나는 시간여행 <2023 화순 고인돌축제>를 즐겨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