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및 이벤트

[BTS 부산 콘서트] 2030 부산세계박람회 엑스포 유치 기원 공연 정보 & 문제점 정리

반응형

방탄소년단 BTS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 활동을 하게 되면서 공연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었는데요. 역시나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약 10만 명 규모의 콘서트를 개최한다는 소식이 발표가 되었죠. 2020년 10월 15일 기장군 일광 특설 무대에서 <BTS Yet To Come in BUSAN> 콘서트를 연다고 해요. 오프라인 공연과 더불어 라이브 플레이, 온라인 스트리밍까지 무료로 개최가 된다고 하네요. 이와 관련된 정보를 모두 다 알려 드릴게요.

 

 

<BTS 부산 콘서트> 오프라인 공연 정보

정식 공연 명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Yet To Come' in BUSAN>이고, 2022년 10월 15일 토요일 오후 6시에 부산 일광 특설무대에서 진행이 돼요. 빅히트 뮤직과 하이브 주최, 주관이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부산광역시가 후원을 한다고 하네요. 무료 관람이지만 티켓팅 배송비는 별도 부담이고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할 수 있다고 해요. 티켓팅 날짜는 아직 나오지 않았고 추후 공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공연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로 예정되어 있다고 해요. 2시간 정도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기원_BTS콘서트


<BTS 부산 콘서트> LIVE PLAY 공연 정보

LIVE PLAY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서 ARMY들과 함께 현장감을 느끼며 실시간 공연을 시청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에요. 콘서트 현장에 직접 간다고 해도 무대에서 좌석이 멀리 떨어져있으면 스크린을 봐야만 하기 때문에 어쩌면 이쪽이 더 좋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진행 시간은 동일하고, 장소는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야외주차장에서 한다고 해요. 마찬가지로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기원_BTS콘서트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기원_BTS콘서트


<BTS 부산 콘서트> 온라인 공연 정보

현실적으로 직접 현장을 찾을 수 없는 ARMY 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라이브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어요.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은 위버스, 제페토, 네이버 나우를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고 해요. 위버스나 제페토는 사용하지 않아서 저는 네이버 나우로 관람할 것 같네요.

 

<BTS 부산 콘서트> 공연 부지 정보

주소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읍 일광로 188'로 예전 한국유리 부지라고 해요. 약 4만 3천평의 넓은 부지로 10만 명 규모를 수용할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이곳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좌석 5만석, 스탠딩 5만 명의 규모로 예정하고 있다고 해요. 일광역에서 도보로 약 15~20분 정도 떨어진 위치에요.

 

BTS부산콘서트


<BTS 부산 콘서트> 문제점

방탄소년단의 무료 콘서트 소식이 알려지면서 공연장 인근부터 해운대 지역 숙박 업소까지 예약이 몰리고 있다고 해요. 그런데 숙박업소가 기존의 예약자들의 예약을 취소하고 가격을 올려 다시 판매한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어요. 약 10배 정도 가격을 올린 숙박업소도 있다고 하네요. 공연이 진행되는 일광 부지가 부산역과 울산역, 김해공항으로부터 꽤 떨어진 거리이기 때문에 부산 시민이 아니라면 하루 숙박을 해야할 상황인데 숙박료 바가지로 인해서 고민이 될 것 같네요. 부산시와 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가 나서서 제재를 해야한다고 생각되네요.

 

 

지난 3월 서울 공연을 마지막으로 개인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BTS가 약 7개월 만에 완전체로 무대에 서는 콘서트이다보니 많은 팬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 상황이죠.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서 진행하는 행사인데 숙박업소들의 행태로 인해서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것 같아요. 오히려 이런 행동이 박람회 유치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다는 것은 생각하지 않는 것 같네요. BTS 콘서트를 유치했다는 것에 대한 기쁨은 잠시 접어두고 이러한 문제점을 부산시에서 잘 해결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가산점을 받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튼 부산에서 살고 있는 부산 시민으로서 큰 행사가 진행이 된다는 소식은 반갑네요. 준비 잘해서 문제없이 <BTS 부산 콘서트> 행사가 진행되기를 바래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