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L 시즌11 8강 1조] 변현제 vs 도재욱 경기 결과 및 다음 일정 안내

반응형

[ASL 시즌11 8강 1조] 변현제 vs 도재욱 경기 결과 및 다음 일정 안내

 

드디어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11의 8강 경기가 시작되었어요. 8강의 첫 경기를 한 선수는 바로 프로토스 변현제 선수와 프로토스 도재욱 선수였어요. 프로토스 동족전이기에 일방적인 경기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처럼 조금은 일방적인 흐름의 경기가 나왔어요. 견제를 비롯한 전략적인 면이 뛰어난 변현제 선수와 물량에 강점이 있는 도재욱 선수의 경기였기에 더더욱 그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초반에 변현제 선수가 견제하고 이를 막아선 도재욱 선수의 물량이 터지며 힘싸움을 하는 내용을 예상해봤어요.

 

 

 

변현제 선수는 ASL 4번째 8강 경기로 4시즌만에 8강에 올라왔어요. ASL에서 5전제 경기 프로토스전은 장윤철 선수와 한 번 있었는데 1:3으로 패배를 했어요. ASL 프로토스전 최근 5경기는 2승 3패로 그렇게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어요.

도재욱 선수는 ASL 4번째 8강으로 2시즌 연속 진출에 성공했어요. ASL 다전제에서 3연패 중이고 프로토스전 최근 5경기도 1승 4패로 썩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는 않았어요.

 

ASL시즌11_8강1경기

8강 1경기의 관전 포인트를 알아볼게요. 사파 대 정파로 나누어질 정도로 극과 극의 경기 전략을 보여주는 두 프로토스가 만났어요. 부진을 딛고 반등에 성공한 변현제가 4강에 진출하며 시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인지, 온라인 전적 13:3으로 패배가 압도적으로 많은 도재욱 선수가 상성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였어요.

 

ASL8강1경기_맵

변현제 선수와 도재욱 선수의 경기는 어센션, 얼티메이트 스트림, 폴리포이드, 폴라리스 랩소디, 이클립스 맵의 순서로 진행되었어요. 경기는 정말 일방적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첫 경기 99게이트 빌드를 선택한 변현제는 초반 질럿 러시로 도재욱 선수의 본진 공격을 시도했고 프로브와 드라군으로 수비를 하려했으나 드라군이 프로브에 걸리며 빠르게 잡혀버리는 상황이 나오며 지지를 치고 말았어요. 두 번째 경기는 서로의 병력이 엇갈리며 엘리전 양상으로 흘러갔는데 빠르게 도재욱 선수 게이트 주변 파일런을 제거한 변현제 선수의 선택이 제대로 적중하면서 승리를 가져갔어요. 서로 비슷한 병력의 수와 구성이었으나 파일런을 빠르게 파괴한 판단이 승부를 갈랐어요. 세 번째 경기 역시 변현제 선수는 99게이트를 선택하고 질럿 러시를 통해 승리를 거머쥐었어요. 도재욱 선수의 게이트 주변에 파일런을 지으며 드라군이 움직일 수 없게 만든 것 역시 좋은 판단이었다고 생각되었어요.

 

ASL8강_1경기결과

8강의 경기였고 다전제 동족전이었으나 정말 빠르게 경기가 끝나버리고 말았어요. 스코어도 3:0이고 경기 시간도 3경기 모두 합쳐 20분이 되지 않는 짧은 시간에 승부가 갈라졌어요. 인터뷰와 중간 광고 등 다 합쳐도 1시간이 안걸릴 정도로 빨랐어요. 너무 빨리 끝나서 아쉬울 정도였네요.

 

ASL8강2경기_일정

4강에 진출한 변현제 선수와 경기를 치를 선수는 5월 11일 화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될 테란 정영제 선수와 저그 김명운 선수의 경기 결과에 따라 알 수 있어요. 처음으로 8강에 진출한 정영제 선수가 2시즌 연속 우승을 달성하고 3시즌 연속 우승이라는 대기록에 도전하는 김명운 선수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기대가 되네요. 최근 흐름이 좋기 때문에 멋진 경기를 기대하고 있어요. 8강 1경기가 너무 빨리 끝나버려서 2경기는 좀 길게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장기전이 나오거나 5세트까지 가는 경기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