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신&구조어] 놀라운 토요일 시청하다 알게된 신조어 뜻

반응형

[신&구조어] 놀라운 토요일 시청하다 알게된 신조어 뜻

 

노래를 듣고 가사를 맞추는 <놀라운 토요일>이라는 예능이 있어요.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을 하는 tvN 프로그램이에요. 신동엽, 김동현, 문세윤, 박나래, 넉살, 태연, 한해, 키, 피오 이렇게 고정 멤버이고 매주 게스트가 등장해 함께 문제를 풀어요. 전체적인 진행은 붐이 맡아서 하고, 입 짧은 햇님도 출연해요. 노래가사 문제를 맞추게 되면 음식을 먹을 수 있고, 틀리면 입 짧은 햇님이 먹게되죠.

 

 

 

가수들의 히트곡부터 수록곡까지 들어도 잘 안들리는 부분을 문제로 출제하고 맞추기 위해서 노력하는 출연자들의 모습에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저는 처음에 혜리 때문에 시청하게 되었는데 지금은 태연으로 바뀌었지만 여전히 시청하고 있어요. 이제는 <놀라운 토요일>에 빠졌다고 할까요? 중간에 간식을 놓고 문제를 맞추는 코너가 있는데 지난 방송에서 신조어 & 구조어 퀴즈가 나와 포스팅해요. 줄임말인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나이를 먹어간다는 뜻이겠죠. 어떤 신조어 & 구조어가 있는지 알아두면 언젠가는 사용할 날이 있을거라 생각해요.

 

신조어_구조어

  1. 모청 : 모바일 청첩장

  2. 먹노매 : 먹이를 노리는 매의 눈

  3. 택노 : 택시의 노예

  4. 희연사 : 희귀한 연예인 사진

  5. 군싹 : 군침이 싹 도네

  6. 추미스 :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7. 진순 : 진라면 순한 맛

  8. 제당슈만 : 제가 당신을 슈퍼스타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9. 결정사 : 결혼 정보 회사

  10. 스불재 : 스스로 불러온 재앙

어떠신가요? 다 알고 있던 단어들인가요? 저는 진짜 하나도 모르겠더라고요. 대충 유추해서 출연진보다 조금 빠르게 푼 것들도 있기는 하지만 확신을 가지고 알고 있던 단어는 단 하나도 없었어요. 줄임말이 트렌드라고 하지만 최근에는 점점 더 난이도가 올라가는 것 같네요. 재미를 위해서 보는 예능이지만 이런 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주에는 선미, 청하 출연하던데 어떤 재미를 줄지 기대가 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