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V리그

[현대건설 vs 흥국생명] 결과를 알 수 없게 되어버린 정규리그 1위 팀

반응형

1위를 확정 지을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현대건설이 뒤를 바짝 추격하는 흥국생명을 만났어요. 승점 77점의 현대건설과 승점 73점의 흥국생명의 경기였죠. 현대건설은 승리 시 정규리그 1위를 확정 지을 수 있었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게 생각했을 것 같아요. 거기다 2위 팀인 흥국생명과의 경기였기 때문에 부담도 있었을 거고요.

 

현대건설_흥국생명_하이라이트

 

현대건설과 흥국생명의 경기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앞으로 남은 경기와 그 결과에 따라 어떻게 바뀌게 될 것인지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남자부 현대캐피탈과 우리카드의 경기 결과도 알려 드릴게요.

 

 

   현대건설 vs 흥국생명

 

현대건설은 세트스코어 3:0으로 흥국생명에게 패하고 말았어요. 그 결과 1위를 확정 지을 수 있는 기회도 놓치고 말았죠. 홈에서 펼쳐진 경기였고, 매진이 될 정도로 많은 팬들이 찾아왔지만 아쉬운 결과가 나왔네요. 경기를 지켜본 입장에서 1세트를 놓친 것이 가장 큰 패착이었던 것 같아요. 2~3점 차이로 앞서나가다가 갑작스럽게 리시브가 흔들리며 역전까지 허용해 22대 25로 패하고 말았거든요. 모마의 공격력은 괜찮았는데 공격을 도와줄 선수들이 없다 보니 모마에게 공격이 집중되는 결과를 만들었고 단순한 공격 패턴이 반복되다 보니 흥국생명에게 기회가 간 것이죠. 2세트에서도 현대건설은 24대 23으로 먼저 세트 포인트에 도달했지만 모마의 공격이 블로킹당하면서 듀스가 되었고, 결국 25대 27로 세트를 내주고 말았어요. 유리하게 흘러갔던 1세트와 2세트를 모두 내준 탓인지 3세트는 20대 25로 더 큰 차이로 패배하고 말았어요. 두 팀 모두 선수들이 긴장을 많이 해서 서브 범실도 많이 나왔고 어이없는 실책을 하는 모습도 꽤 보였어요. 최종전에서는 좀 더 침착한 플레이를 해야 할 것 같아요.

 

현대건설_흥국생명_하이라이트

 

현대건설_흥국생명

 

   1위 확정은 언제?

 

세트 스코어 3대 0으로 패배를 하면서 현대건설은 승점을 올리지 못했어요. 흥국생명은 승점 3점을 얻어 76점이 되면서 승점 77점인 현대건설을 승점 1점 차이로 바짝 따라 붙었죠. 정규리그 우승팀은 마지막 경기의 결과에 따라 달라지게 되었어요.

 

현대건설_흥국생명_하이라이트

 

3월 15일 흥국생명이 GS칼텍스와 경기를 해요. 흥국생명이 승리를 한다면 3월 16일 페퍼저축은행과 경기를 펼칠 현대건설은 무조건 승리를 해야 1위를 할 수 있어요. 흥국생명이 풀세트 접전 끝에 승점 1점이라도 획득하게 되면 현대건설 역시 어떻게든 페퍼저축은행과의 경기에서 승점을 획득해야만 1위를 할 수 있어요. 현대건설과 흥국생명의 승점이 동일하게 된다면 다승에서 앞서는 흥국생명이 최종 1위가 되기 때문이에요. 그래도 흥국생명이 먼저 경기를 하기 때문에 현대건설은 결과에 맞춰서 경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은 괜찮은 것 같네요. 어쨌든 마지막 경기까지 긴장하면서 시청해야 할 것 같네요.

 

 

   현대캐피탈 vs 우리카드

 

우리카드 역시 이번 경기를 통해서 정규리그 1위를 확정 지을 수 있는 상황이었어요. 현대캐피탈은 3위를 달리고 있는 OK금융그룹과 준플레이오프 단판 대결을 성사시키기 위해서 승리가 필요했었죠. 1세트를 우리카드가 25대 17로 승리할 때까지는 정규리그 1위를 확정지을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러나 2세트부터 살아난 현대캐피탈이 25대 20, 25대 18, 25대 17로 역전을 하면서 승점 3점을 가져갔어요. 우리카드는 3월 14일 경기에서 대한항공이 KB손해보험에 패하거나, 16일 삼성화재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면 정규리그 1위를 확정지을 수 있어요. 우리카드와의 경기에서 승리한 현대캐피탈은 3월 15일 OK금융그룹과의 경기에서 승점 상관없이 승리하기만 하면 봄 배구를 할 수 있게 되었죠.

 

현대건설_흥국생명_하이라이트

 

<도드람 2023-2024 V리그>는 남자부와 여자부 모두 마지막 경기까지 정규리그 1위를 확정 지을 수 없게 되어 버렸어요. 진짜 최종전까지 긴장감 넘치는 흐름이 나와서 보는 입장에서는 흥미진진하고 좋기는 해요. 연고지 팀이 없어서 거의 모든 팀을 응원하는 편이거든요. 물론 조금 더 좋아하는 팀이 있기는 하지만요. 이번 주는 더 열심히 V리그를 시청하게 될 것 같네요. 과연 어느 팀이 1위를 하게 될 것인지 함께 지켜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