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L 시즌 17 16강 조편성] 진출 선수 조 편성 결과 경기 일정 안내

반응형

2024년 3월 11일 월요일 오후 7시에 <ASL 시즌 17 16강 조 편성>이 진행되었어요. 16강에는 시드 진출자 유영진, 조기석, 김민철, 변현제 선수와 24강 통과자 이재호, 박성균, 정영재, 윤찬희, 황병영, 김지성, 조일장, 김성대, 김택용, 도재욱, 김윤중, 장윤철 선수가 진출한 상태였죠.

 

ASL시즌17_홈페이지_바로가기

 

<ASL 시즌 17 16강 조 편성>은 어떻게 이루어졌고, 각각의 조들은 언제 경기를 하는지 경기 일정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테란 진출자들이 압도적으로 많은 가운데, 단 3명뿐인 저그는 얼마나 버틸 수 있을지 궁금한 이번 시즌이네요.

 

 

   16강 조 편성

A조

저그 김민철, 테란 윤찬희, 프로토스 김택용, 테란 정영재 선수가 경기를 펼치게 되었어요.

B조

프로토스 변현제, 테란 황병영, 테란 김지성, 저그 조일장 선수가 경기를 펼치게 되었어요.

C조

테란 유영진, 프로토스 김윤중, 프로토스 도재욱, 테란 이재호 선수가 경기를 펼치게 되었어요.

D조

테란 조기석, 테란 박성균, 저그 김성대, 프로토스 장윤철 선수가 경기를 펼치게 되었어요.

 

ASL시즌17_홈페이지_바로가기

 

ASL 시즌 16 우승자인 김민철 선수가 탑시드 권한을 행사해서 마지막에 저그 김성대 선수와 테란 정영재 선수를 교환했어요. 아무래도 적은 숫자의 저그가 한 조에 몰리는 것을 막으려는 의도가 아니었나 싶네요.

 

ASL시즌17_16강조편성

 

   16강 경기 일정

A조

3월 18일 월요일 오후 7시에 진행이 돼요. 1경기는 김민철 선수와 윤찬희 선수가, 2경기는 김택용 선수와 정영재 선수가 만나요.

B조

3월 19일 화요일 오후 7시에 진행이 돼요. 1경기는 변현제 선수와 황병영 선수가, 2경기는 김지성 선수와 조일장 선수가 만나요.

C조

3월 25일 월요일 오후 7시에 진행이 돼요. 1경기는 유영진 선수와 김윤중 선수가, 2경기는 도재욱 선수와 이재호 선수가 만나요.

D조

3월 26일 화요일 오후 7시에 진행이 돼요. 1경기는 조기석 선수와 박성균 선수가, 2경기는 김성대 선수와 장윤철 선수가 만나요.

 

ASL시즌17_홈페이지_바로가기

 

16강 조별 리그 역시 24강과 마찬가지로 듀얼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이 돼요. 1경기와 2경기는 아포칼립스 맵에서 경기를 해요. 승자전, 패자전, 최종전은 1경기 맵을 제외하고 양 선수가 1개씩 BAN 한 뒤 남은 4개의 맵에서 추첨을 통해 경기를 펼쳐요. 맵은 블리츠 Y, 네오 다크 오리진, 아포칼립스, 시타델, 라데온, 레트로, 트로이 SE 이렇게 7개예요.

 

 

<ASL 시즌 17 16강>도 꽤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A조는 김민철 선수와 김택용 선수가, B조는 김지성 선수와 조일장 선수가 8강 진출에 성공할 것 같아요. C조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죽음의 조가 아닐까 싶어요. 저그도 없고, ASL 우승과 준우승 경험을 가진 선수가 포진되어 있기 때문이죠. 도재욱 선수는 우승 경험은 없지만 최근 성적은 또 좋거든요. 김윤중 선수가 좀 약해 보이지만 조지명식에서 보여준 각오를 볼 때 잘 준비해서 올 것 같기도 하네요. D조는 장윤철 선수와 김성대 선수가 올라갈 것 같네요.

 

ASL시즌17_홈페이지_바로가기

 

8강 진출을 할 것 같은 선수들을 예상해 봤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리고 모든 조의 모든 경기가 대등한 실력을 선 보일 것으로 예상 되어서 시청자 입장에서는 재미있을 것 같아요. 일정 잘 확인하셔서 <ASL 시즌 17 16강>의 재미있는 경기 놓치지 마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