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웹툰 원작, 시청률, 몇부작 드라마, 등장인물, OST, OTT 다시보기, 줄거리 및 시청후기

반응형

6월 17일부터 새롭게 시작된 tvN 토일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를 시청했어요.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에요. 현재 4화까지 방송이 되었는데 예상보다 재미있더라고요.

이번생도잘부탁해_웹툰원작보기

저는 웹툰을 읽지 않아서 내용에 대한 정보가 없이 시청했어요.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드라마는 몇부작인지 등장인물, OST, 줄거리, 시청후기, OTT 다시보기 정보까지 모두 알려 드릴게요.

 

 

이번 생도 잘 부탁해 기본정보

2023년 6월 17일부터 7월 23일까지 방송할 예정이에요. 총 12부작이라고 해요. tvN 토일 드라마로 오후 9시 20분에 방송돼요.

소개

'19회차 인생 로맨스의 최대 라이벌은 18회차의 나?' 전생을 기억하는 반지음이 꼭 만나야만 하는 문서하를 찾아가면서 펼쳐지는 저돌적 환생 로맨스에요.

 

이번생도잘부탁해


등장인물 출연진

신혜선, 안보현, 하윤경, 안동구, 차정화, 문동혁, 김시아, 이재균, 최진호, 이해영, 배해선, 빈찬욱, 류해준, 이채민, 이시우, 박소이, 정현준, 기소유, 강명주, 이보영, 채종협 등의 배우가 출연을 해요.

이번생도잘부탁해_다시보기

부제 & 시청률

1화의 부제는 '희비애환'이고, 시청률은 4.3%였어요. 2화의 부제는 '무한추구'이고, 시청률은 5.5%였어요. 3화의 부제는 '애별리고'이고, 4.9%였어요. 4화의 부제는 '상사불망'이고, 5.7%였어요. 토요일보다는 일요일 시청률이 전부 높게 나왔네요.

 

이번생도잘부탁해_포스터


줄거리

1화

'그래 난 전생을 기억해.' 18번의 환생을 거듭나고 태어난 인생 19회차 반지음. 전생의 기억이 돌아오자마자 떠오른 한 사람은 바로 서하였다. 눈에 자꾸 밟히는 서하를 만나려 해도 이번 생은 쉽지 않군! 결국 17회차 때의 인연이었던 애경을 찾아간다. 나, 반지음! 전생의 능력치를 총동원해 인생을 리셋해 본다. 그리고 이제 문서하를 만나러 간다. 노브레이크 직진이다.

2화

'저랑 사귀실래요?' 면접 자리에서 처음 보는 지음의 뜬금없는 고백에 당황한 서하. 그것도 잠시, 과거 트라우마로 공황이 오려고 할 때 우연처럼 다시 나타난 지음은 '결혼하자!'며 프러포즈 멘트를 날린다. 큰 힌트라는 말과 함께. 한편, 지음은 전생의 동생이었던 초원을 마주치게 되고 서하가 초원을 피하는 것을 눈치챈다. '다들 많이 컸네...' 감상에 젖어있을 때쯤, 서하에게 연락이 온다. '지금 볼 수 있어요? 나 기억난 것 같은데.'

이번생도잘부탁해_다시보기

3화

'인생에 타이밍이라는 게 있잖아요. 오늘이 꼭 그날인 것 같아서요.' 전생이었던 주원의 기일이 서하의 생일인 것을 깨달은 지음은 무작정 서하의 집으로 달려간다. '좋아해요!' 다짜고짜 고백을 날리는 지음. 그런데 당황한 서하 뒤로, 전생의 동생이었던 초원이 서하의 집에서 나오는데. '서하랑 초원이 둘이 무슨 관계지?'

4화

'오늘부터 딱 세 번 고백할게요.' '왜 이 여자만 보면 자꾸 누나 생각이 나는 걸까?' 서하는 자신도 모르게 지음에게 스며드는데, 자꾸만 지음에게서 첫사랑 주원이 겹쳐 보인다. 그런 와중에, 지음은 서하에게 제안한다. 딱 세 번 고백하기로. 한편, 지음 주변에 낯선 묘한 남자가 나타나는데...

 

 

OST

선우정아 <무음>, Colde <Star>, 조유리 <DOWN(Juicy Juicy)>, YELO <Secret> 곡이 OST로 공개가 되었어요.

시청후기

저는 원작을 읽지 않았기 때문에 내용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상황에 드라마 시청을 시작했어요. 반복해서 환생을 하고 9살이 되면 전생의 기억이 떠오르는 것이 주인공의 특징이에요.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에 대한 이유는 알지 못한 채로 환생을 하지만, 반복을 하는 동안 본인도 여러가지를 어느 정도 정보를 얻었어요. 그것을 바탕으로 이번 생도 살아가려고 했지만 너무 빠르게 환생을 했기 때문에 직전 삶의 관계가 이어지게 되죠. 이렇게 빠르게 환생을 한 것은 수명보다 빨리 사망을 했기 때문이라고 나오더라고요. 전생을 기억하는 여자가 직전 삶에 좋아했던 남자를 찾아가고 사랑을 하는 내용 정도로 예상을 했어요. 이 부분으로도 꽤 재미있어서 계속 보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4화에 나온 장면이 앞으로 조금 다르게 전개될 것 같다는 예상을 하게 만들었어요. 무당이 사용하는 방울 같은 것도 나왔고, 관계를 끊었던 이번 생의 가족도 등장하기 시작했거든요.

이번생도잘부탁해_다시보기

이보영 배우가 특별출연을 하기도 했어요. 안보현을 향해 직진하는 신혜선의 모습이 왜인지 눈을 뗄 수 없더라고요. 신혜선과 하윤경이 안보현을 두고 경쟁을 할 것 같은 모습을 보였지만, 하윤경이 좋아하는 것은 안보현이 아니라는 사실도 알게 되죠. 서로가 오해하는 이런 상황을 길게 이어가지 않고 빠르게 정리해줘서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어요. 주인공 두 사람을 제외한 주변 인물들의 숨겨진 상황도 많은 것 같아 앞으로가 더 궁금해지는 작품이에요. tvN 토일 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 한 번 시청해 보시기를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