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L 시즌 15 8강 3경기] 이제동 vs 조일장 저저전의 승자는 누구?

반응형

<ASL 시즌 15 8강 3경기>가 4월 10일 월요일 저녁 7시에 진행이 되었어요. 저그 이제동 선수와 저그 조일장 선수의 경기였죠. 저그 동족전의 경기였기 때문에 승자를 쉽게 예측하기는 힘들었어요. 이제동 선수는 예전에는 저그전에 강한 선수였지만 어느 순간부터 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었죠. 그러다 이번 시즌 3저그 조에서 1위로 통과하며 16강을 뚫고 8강에 올라왔어요. 조일장 선수는 8번째 8강으로 4강에 5번이나 올라갔었죠. 전체적인 분위기는 조일장 선수가 좋으나 최근 이제동 선수의 기세도 좋아서 빌드만 잘 선택하면 누가 승리해도 이상할 것 없는 경기라 생각하며 지켜봤어요.

 

 

1세트 이제동 vs 조일장 : 실피드 3

조일장 선수는 9 스포닝을 선택했고, 이제동 선수는 오버로드를 누르고 선가스를 선택했어요. 조금 더 빠르게 생산된 조일장 선수의 저글링이 이제동 선수의 입구를 조이면서 시작이 되었어요. 레어는 거의 동시에 올렸고 이제동 선수는 본진에 해처리를 하나 더 늘렸어요. 조일장 선수도 스파이어 이후 앞마당에 해처리를 올렸죠. 뮤탈리스크 타이밍이 되자 저글링을 본진으로 빼면서 앞마당 가스를 먹기 싲가했어요. 저글링과 뮤탈의 숫자가 비슷한 상황에서 먼저 공격을 시도한 것은 이제동 선수였어요. 이 한 번의 싸움에서 스커지 수가 조금 더 많았던 조일장 선수가 승리하면서 지지를 받아냈어요.

 

ASL시즌15_8강3경기


2세트 이제동 vs 조일장 : 다크 오리진

경기전 관중을 비춰주는 카메라에 예전부터 스타를 즐긴 분들은 알만한 전 프로게이머 '베르트랑'이 등장해 꽤 반가웠어요. 조일장 선수는 7드론으로 스포닝을 올리는 빌드를 선택했고, 이제동 선수는 11 앞마당을 선택했어요. 이제동 선수의 스포닝풀이 반 정도 완성되는 타이밍에 이미 조일장 선수의 저글링은 달리기 시작했죠. 거기다 오버로드 정찰에 걸리지 않도록 위치를 바꿔가며 모은 저글링으로 공격을 시도했어요. 이제동 선수는 드론까지 동원하며 저글링을 막으려했어요. 앞마당 해처리는 파괴되었지만 본진까지 올라오는 것은 막아냈어요. 이제동 선수의 입구를 잡아둔 조일장 선수는 앞마당을 가져갔죠. 테크는 이제동 선수가 빨랐지만 드론이 많은 조일장 선수는 스포어를 지으며 방어를 했어요. 모은 뮤탈리스크로 조일장 선수의 드론을 잡으려고 노력했지만 테크를 따라간 조일장 선수도 뮤탈을 모으기 시작했죠. 뮤탈리스크 숫자가 어느 정도 모이자 스커지, 저글링과 함께 공격을 시작했고, 막아내지 못하면서 이제동 선수가 지지를 쳤어요.

 

ASL시즌15_8강3경기_경기결과


3세트 이제동 vs 조일장 : 신 단장의 능선

이제동 선수는 벼랑 끝에 몰렸기 때문에 9드론 스포닝풀을 선택했고, 조일장 선수는 12풀을 선택해 빌드에서 앞서나가게 되었어요. 바로 이어서 앞마당까지 가져갔어요. 이제동 선수도 생산된 저글링을 숨기면서 많은 저글링을 모아 공격을 했고, 조일장 선수는 앞마당 해처리를 내어 주면서 입구를 저글링으로 막아 두며 뮤탈리스크를 준비했어요. 다시 앞마당을 가져가려고 드론과 저글링이 나오는 순간 저글링 하나를 난입시키면서 시선을 돌리고 확장을 하려는 해처리를 저글링으로 공격해 한 번 더 취소하게 만들었어요. 조일장 선수도 저글링 한 기를 이제동 선수의 앞마당에 두면서 확장시기를 늦추게 만들었어요. 두 선수 모두 치열한 뮤탈리스크 전투를 했는데 숫자는 조일장 선수가 앞섰지만 이제동 선수는 컨트롤로 극복하려고 했죠. 한 부대 정도 되는 뮤탈을 생산한 조일장 선수는 이제동 선수의 앞마당으로 공격을 갔는데 스커지까지 잘 활용한 이제동 선수가 막아내는데 성공을 했죠. 이 전투도 사실 조금 의아한 결과이기는 했어요. 반대로 뮤탈리스크를 모은 이제동 선수가 공격을 시도했는데 조일장 선수에게 막히면서 결국 패배하고 말았어요.

 

 

조일장 선수가 판을 정말 잘 구상해서 왔다는 것이 느껴졌던 경기였어요. 이제 남은 마지막 8강의 경기는 4월 11일 화요일 오후 7시에 펼쳐질 정영재 선수와 김민철 선수의 경기에요. 두 선수 중 누가 올라와도 조일장 선수가 이길 것 같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이번 8강에서 보여준 경기력이 좋았다고 생각해요. 두 선수의 경기를 보고 나면 생각이 바뀔지 모르겠지만요. <ASL 시즌 15 8강 4경기> 역시 기대가 되네요.

 

 

728x90
반응형